가정의 달, 5월이 끝자락에 서 있습니다. 계절의 여왕이라는 5월에는 감사와 사랑이 가득한 날들이 많이 있죠?

 

5월은 부모가 되기도 하고, 자식이 되기도 하고, 스승이 되기도 하고 제자가 되기도 하죠. 부부의 의미를 다시금 떠올리는 날도 있고, 성인의 탄생을 축원하는 날도 있습니다..

 

휴일이 많은 5월은 가족과 함께 하는 날이 더 많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아름다운 제 피앙새와 못난이 두 처제들과 함께 근교에 동물원 나들이를 갔습니다.

 

TV에서도 여러 번 방송된 적이 있는 테마동물원 주주인데요. 여느 동물원과 다르게 동물들과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관람 시스템이 있어서 아이들도 어른들도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 멀지 않은 곳이니 날이 더 더워지기 전에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테마동물원 주주 

 

 

*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관산동 290 : 주소는 고양시지만 일산 주주테마동물원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 이용 시간: 1 365일 연중무휴 진행

* 개장시간: 오전 10~ 폐장시간은 계절별로 상이 : 홈페이지 참조,  4~6월은 폐장시간 21시

* 매주 월요일은 프로그램이 항상 다릅니다. 홈페이지에 확인하시고 월요일에 분들에게는 좋을 듯 합니다.

 

* 찾아가시는 방법

대중교통을 기준으로1호선 영등포역에서 버스이용 /  5호선 송정역에서 버스이용

저는 3호선 원당역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10분내외로 도착, 택시요금은 5천원 내외 발생)

 

* 이용요금 성인 기준 19,500

(일반적인 동물원보다는 비싸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요. 그러나 관람해 보시면 '절대 비싼 것이 아니구나' 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이색적인 동물원 탐방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동물원에 도착하고 입구부터 푸르름이 느껴지는 숲길을 걸으며 입장했습니다. 개찰구를 지나면 잉어먹이와 초식 먹이가 있는데, 잉어먹이는 1봉정도 구입하고 초식먹이는 최소 인원수대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먹이주는 재미가 완전 솔솔 하거든요.

 

 

 

처음 이용하시면 관람지도를 참고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람 지도에는 관람동선과 동물원 소개가 잘 되어 있어서 관심있는 곳을 먼저 보거나 관람 순서를 정하는데 용이합니다. 숫자 푯말이 큼지막 하게 있어서 찾기도 쉽고 구경하는데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로 본 녀석은 물범입니다. 매끈한 몸매의 소유자이면서 수영을 엄청 잘하더군요.

 

 

 

입구에서 구입한 초식동물용 채소를 염소에게 먹일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고 초근접으로 다가갈 수 있는 점이 이 동물원에 매력입니다. 아이와 함께 아빠가 먹이주는 체험을 하고 있네요. 아이가 정말 즐거워 할 체험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개장시간에 맞춰서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동물 친구들이 개장시간쯤에는 배가 고파서 먹이를 주면 정말 잘 먹는데요. 오후쯤 되니까 날씨도 덥고 배도 부른지 많이 먹지는 못하더라고요. 아래 보이는 쥐들은 오전에 당근을 줬을 때는 서로 먹겠다고 난리가 났는데요. 오후쯤 되니까 당근을 줘도 시큰둥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8개월된 아기 원숭이가 산책을 나왔다가 우리 일행에게 딱 걸렸어요. 관람객이 지나다니는 나무 위에서 있는데..

우리가 내미는 먹이를 받아 먹는 모습이 정말 귀여웠어요.

 

물개도 볼 수 있는데요. 우선 사육사가 말하는 안전 유의사항만 잘 지키면 안전하다고 하니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지만 손을 내민다던가 위협적인 행동만 하지 않으면 안전하다고 하네요. 사육사가 낸 문제를 맞추면 물개와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으니까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세요.

 

 

 

 

 

 

사막여우와 캥거루도 있었는데요. 우리를 탈출한 캥거루는 결국 사육사의 손에 이끌려 우리로.. 고고

근데 우리라는 것이 별 의미가 없는 테두리로 되어 있어요.

 

아직 아이가 없는 저희는 아이가 생기면 꼭 함께 가야할 동물원이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체험보다 값진 경험은 없으니까요.  

 

 

 

테마동물원 주주의 최고의 명장면은 동물들의 퍼레이드라고 생각합니다. 동물원의 많은 동물들이 행진을 하는데요. 이런 진기한 장면을 아이에게 보여 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것들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동물들과 함께 보내며 감성을 자극하는 체험을 하다보면 자연힐링이 되지 않을까요?

 

여러분들도 좋은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을 찾아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