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배원의 배려 "


 보은 출신의 박종만씨는 은퇴 후 고향에 대추나무 농장을 꾸미고 주소지를 보은으로 등록하여 우편물이 농장으로 배달되도록 해두었습니다.

 그는 여느 때처럼 농장을 찾았다가 농장입구에 놓여져 있는 작은 항아리를 발견했습니다. '누가 갖다 놓은 것일까?' 궁금해 항아리를 열어봤더니 항아리 안에는 자신 앞으로 온 우편물이 넣어져 있었습니다.

 보은 우체국 소속 집배원이 우편 수취함이 없는 대추나무 농장에 우편물이 장마철 소나기에 젖지 않도록 조그만 항아리를 마련하여 우편물을 배달했던 것이 었습니다. 박종만씨는 우편물이 젖지않고 분실되지 않도록 조치한 집배원의 배려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출처] '충청체신청' 항아리 집배원의 배려 中

 

 

'예절과 타인에 대한 배려는 동전을 투자해 지폐를 돌려받는 것과 같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배려는 커다란 것부터 시작하는 게 아니라 아주 작은것에서부터 시작이 되죠,

현장에서도 '항아리' 처럼 따뜻한 마음을 갖은 한화63시티, SnS 직원들의 작은 배려들이 있습니다.   

 

 

 

천안 갤러리아 불당점에 엄마오리와 새끼오리들이 출몰했습니다! 

엄마를 뒤따라 종종걸음으로 아기오리들과 함께 산책을 나온 모양인데, 호숫가 근처에서 벗어나 너무 멀리왔군요..   

 

 

트렌치 위로 걸어다니면서 오리의 조그만한 발이 빠질 수 있어 위험한 순간이었습니다.

 

이때 우리의 따스한 남자, 천안 갤러리아 불당점 시설직원들! 그냥 지나칠 수 없죠.  오리들이 계속해서 위험지역으로 가고 있어 동물 구조 요청을 할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안전하게 박스에 담아 오리의 집으로 방생하였습니다동물까지 사랑하고 따듯한 도움의 손길을 주는 

 

천안센터시티 설직원분들! 참 잘했습니다! 짝짝짝!

 

 

 

이번에는 모든 건물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주차, 미화, 보안직원들을 위한 따듯한 배려입니다.

                

사옥마다 아주 멋지고 서비스정신이 투철한 CS리더님들이 계시는데요.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속에서 고생 많으신 직원들을 위하여 다양한 조직문화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기본인, 미소는 내가 먼저 즐겁고 행복해야 진정한 친절한 미소가 나오기 마련이죠이를 위해 즐겁게 일하는 방법, 출근하고 싶은 사옥을 만들기 위해 CS리더분들이 나섰습니다.

 

 

 

천안 한화생명 사옥에서는 윷놀이를 이용해 서비스에 관한 퀴즈대회를 열었습니다물론 대회에는 상품이 빠져서는 안되겠죠? 맛있는 먹거리와 멋진 상품들까지 미화여사님들의 표정이 정말 즐거워 보이죠?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앞서 업무현장부터 즐겁고 활기차게 만드는 CS리더님들의 노고!

참 잘했습니다! 짝짝짝!

 

 

 

CS리더분들의 따뜻한 활약은 이 뿐만이 아닙니다협력업체 직원들이 실제 업무하시는 데 불편한 점은 없는 지,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지, 시설전문가 답게 개선방법을 적극적으로 마련하는데요.

명륜동 한화생명 사옥에서 주차 정산소의 낡은 업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시설 전문가들이 나섰습니다.

 

정산소 바닥이 많이 낡고 훼손된 모습이죠. 전선 정리도 되어있지 않아 위험한 모습입니다

 

 

 

 

, 이제 우리의 한화63시티 시설전문가, 장인의 손길이 닿는 중입닙다어떻게 변화했을까요

짜잔! 딱딱하고 여기저기 훼손된 바닥에서 푹신푹신하고 깨끗한 바닥으로 바뀌었습니다. 여기저기 엉켜 정리되지 않아 위험했던 전선도 안전하고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입니다. 책상도 아주 말끔하게 정리가 잘 되었죠?

 

 


 

정성 담긴 배려를 함께 전하는 한화63시티, SnS직원들,

따듯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배려는 커다란 것부터 시작하는 게 아니라 작은 것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나부터 시작한 배려의 움직임은 동료에게 또 회사 전체에 좋은 영향을 미치겠죠?

 

'오리의 안전한 배웅'으로, '미화 여사님들의 웃음'으로, '주차정산소의 변신'으로 마음을 느낄 수 있듯이 진심을 담은 배려로 따듯한 기운을 전파해보는 건 어떨까요?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