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움츠리고 있었던 꽃들이 하나둘 피기 시작하고, 따뜻한 바람이 불어오는 봄!

따스한 봄을 맞아 점심시간 후 한강을 걷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는데요.

저도 멋진 63빌딩과 어우러지는 전경 멋진 한강을 매우 좋아한답니다.

특히나 한강 공원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각종 공연과 행사가 진행되기도 하고,

한화그룹이 주최하는 서울세계불꽃 축제의 무대이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다 보니 많아질 수밖에 없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쓰레기인데요.

일년에 두번, 임직원들은 한강을 깨끗하게 지키기 위해 한강에 모인답니다!

지난 수요일(4 22)이 바로 그 날이었는데요!

이른아침인 오전 7시반부터 8시반까지 약 한시간 동안 한강의 각종 오물들을 수거하였습니다.

한강정화활동에는 임직원들 뿐만 아니라 대표이사 및 임원분들께서도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해주셨답니다.

 

 

 

 

 

 

 

각자 필요한 도구들을 챙기고, 간단한 안내를 들은 후 정화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한강에는 , 스티로품등 다양한 쓰레기들이 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다름아닌 담배꽁초였습니다.

초록색 풀밭 곳곳에 흩어진 담배꽁초를 보니 참 안타깝고 마음이 아팠습니다..

귀찮으시더라도 환경을 생각해서 조금씩 노력해주시는 건 어떨지요?!

담배꽁초를 포함, 다른 쓰레기들과 함께 손에든 봉투는 점점 차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잠깐! 환경을 오염시키는 쓰레기들이 썩는 시간은 얼만큼이 걸리는지 알아볼까요?

 

폐기물(쓰레기)이 분해되는 데 걸리는 최소한의 시간

 1. 종이 : 1~5개월

 2. 우유팩 : 5년

 3. 나무젓가락 : 20년

 4. 일회용 종이컵 : 20년

 5. 담배꽁초 : 30년

 6. 알루미늄 캔 : 80~100년

 7. 스티로품 : 500년이상 

쓰레기가 썩는 시간이 이렇게 오래걸리다니! 정말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면 안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몇분 후, 모두가 열심히 오물들을 수거하시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그냥 지나칠 수 있는 하수구의 쓰레기를 발견해주신 분들도 있었고, 양손가득도 모자라 세봉지까지

가득 채워주신분들도 있었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마지막으로 깨끗해진 한강을 바라보며 찰칵! 단체사진을 마지막으로 2015 상반기 한강정화활동을

끝마쳤습니다!

짧은 일정이었지만 이 드넓은 한강공원을 깨끗이 청소했다는 생각에 뿌듯하고 상쾌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모두의 공원인 한강을 깨끗이 해, 한강정화활동이 필요없는 날이 언젠간 왔으면 좋겠습니다!!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