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리얼스토리

63빌딩 봄맞이 대청소

 

 

 

어느덧 추운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바람이 기분좋게 불고 있습니다. 이때쯤이면 일반 가정에서도 겨우내 묵은 먼지를 없애기 위해 따듯한 햇살에 미뤄두었던 청소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4 7, 저희 63빌딩도 싱그러운 봄을 맞이 하고자 봄맞이 대청소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63빌딩은 어떻게 봄맞이 대청소를 진행하는지 보실까요?

 

 

63빌딩을 산뜻하게 바꿔줄 주인공들 집합

  

봄맞이 대청소 준비를 위해 모두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담당구역 및 청소 방법을 숙지하기 위해 팀 별로 나란히 모였습니다.

 

 

소의 시작, 물줄기로 시원하게 먼지 씻어내기

 

 

 

완벽한 청소를 위한 장갑 및 밀대는 기본이죠! 그 중에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 소방호수입니다.

저희 건물처럼 큰 면적의 물청소를 위해서는 일반 호수를 이용하기에는 무리이기에 그것보다 좀 더 성능 좋은

소방호수를 이용합니다.스케일이 좀 크죠? 저희는 동, 서편 주차장, 그리고 고객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셔틀버스 승하차장 이렇게 세 구역으로 나누어서 청소 진행했습니다.

소방호수의 강한 물줄기를 이용해 일단 바닥의 묻은 때나 먼지들을 물로 한번 씻겨냅니다.

 

 

 

겨진 때까지 구석구석

 

 

 

 

두 번째 작업은 바로 물로 씻겨내진 부분을 빗자루와 솔로 남은 때마저 벗겨내는 것인데요 호수가 지나간 뒤

바로 바로 붙어서 청소를 하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두시간 동안 봄맞이 대청소 작업이 진행되었는데 작업을 마치고 돌아보니 청소한 보람을 느낄 만큼

깔끔하고 깨끗한 63빌딩이 된 것 같아 저 또한 기분이 좋았습니다. 상쾌해진 63빌딩의 모습을 보니 집안에 있는

묵은 먼지들이 걱정되시나요? 이번 주말은 깨끗하게 청소해서 집에서도 산뜻한 봄을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청소를 돕기 위해 즐겁고 똑똑하게 청소할 수 있는 팁 몇 가지를 알려드리고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똑한 집안 청소 TOP 5.

 

➊ 스타킹을 이용한 틈새먼지 청소

   - 틈새먼지 청소는 일반적인 손이나 걸레로 닦아내기에는 힘든 부분들이 많은데 이럴 때는 옷걸이에 스타킹

     을 끼워서 청소를 하면 손에 닿지 않는 먼지까지 구석구석 깨끗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➋ 탄산수로 창문 광내기

- 창문은 보통 신문지를 이용해 많이 닦는데 물 대신 탄산수를 묻혀 닦아주면 윤기가 흐른다고 합니다.

  

➌ 타일 사이사이 끼는 때

   - 타일 사이에 낀 때를 청소할 때 신문지를 깔고 물을 뿌려서 10분 후에 걷어내면 됩니다.

     예방차원에서 양초를 녹여서 사이사이에 문질러 주면 때가 잘 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➍ 화장실 청소는 쓰다 남은 린스로

- 린스를 마른걸레에 짠 뒤 욕실 세면대나 수도꼭지 등을 닦아주면 물때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거울 역시 린스로 닦아주면 얼룩제거와 동시에 습기가 차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➎ 겨울 옷은 신문지로 보관

  - 날씨가 따듯해지면서 두꺼운 겨울 옷들 정리도 하셔야 할 텐데요. 옷을 정리할 때 신문지를 겹겹으로

    넣어두면 습기가 생기는 것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