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설관리/설비 운영

세계보안엑스포 탐방기

 

 

빌딩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건물의 안전을 책임지는 보안의 역할은 빌딩을 관리하는데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한화63시티 또한 안전한 빌딩관리의 막중한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최근 보안업체에서 어떤 살벌한 보안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세계보안엑스포 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2015 세계보안엑스포 박람회 국내외 영상 보안 정보부터 네트워크 보안 체험관 까지 다양한 최신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박람회입니다. 450개 기업이 참가하고, 45,000명이 참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보안 전문 박람회라 할 수 있답니다.

 

 

 

기간: 2015.03.18()~2015.03.20()

장소: 일산 킨텍스(KINTEX)지도보기

주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특허정보원,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등

요금 현장등록: 15,000 / 사전 등록자, 초청장 지참자 무료

 

 

"보안업계 톱2 ADT캡스와 에스원이 ‘세계 보안 엑스포 2015’에 참가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경쟁"

 

ADT캡스:  무인 원격 비행장치인 ‘드론’을 활용한 미래형 보안 서비스를 비롯해 ‘ADT사이트큐브’, ADT 2.0’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며 지능형 이동 CCTV형태로 드론을 활용해 사업장 현장 상황에 따라 사전에 설정한 시간과 비행동선으로 위험 현장이나 외곽지역 등을 순찰이 가능하여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로 움직임ㆍ화재 등을 감지해 이상신호를 관제실이나 고객 모바일로 전송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

 

에스원:  ‘체험형 안심 솔루션’을 컨셉. 홈시큐리티 시스템 ‘세콤 홈블랙박스’는 전시장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방범, 전등, 전력, 가스 등을 제어할 수 있고 보일러 연동 체험도 가능. LTE 스마트폰에 출동서비스가 결합된‘안심폰’도 전시 시작으로 안심폰은 위급상황시 전용버튼을 이용해 관제센터나 보호자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개인안심서비스로 사람의 행동이나 상황을  분석해 이상상황을 알려주는 지능형 영상감시 솔루션 ‘에스원SVMS’도 소개된다.

 

 

최근 '안전'이 우리 사회 전반에 화두로 떠오르면서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범죄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홈 보안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으며 이에 따라 보안업계도 스마트폰 기반의 첨단 기능이 포함된 가정용 보안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몰이에 한창입니다.

 

좋합상황실을 그래픽으로 제현한 구역이에요. 많은 분들이 화면을 보면서 감상중이셨는데요 저렇게 실시간으로 많은 영상을 한눈에 볼수 있으니. 아무래도 체계적인 보안 관리지원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가장 신기하고 흥미있었던 제품 무인 드론 정찰기 헬리콥터로 되어 있어서 안전하고 시중에 나와  있는거에서 가장 배터리가 최대 70분으로 길다고 말씀하셨어요. 운행은 자동으로 되지 100m 이상 갔을때 줌 인하였을때 화질로 인한 인식 문제 배터리 사용 등 아직까지 더 많이 발전해야 될것 같다는 느낌을 받은 제품입니다..매우 기했습니다.

 

 

 

보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아무래도 CCTV 아닐까요 ?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종류별되로 다양했습니다 또 하나의 CCTV기기는 어두운 밤에도 선명한 차량번호 인식을 해주는 CCTV입니다. 운전을 하는 운전자를 잡아내는데 정말 탁월한기기인듯 해요..

 

 

계속해서 돌아다니다 보면 이벤트 및 선물도 주고하는데 저희는 너무 늦게 도착해서 그런지 빈손으로 왔지만 그래도 보안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박람회가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태평로사옥에 김천호, 박도상 이였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회가 된다면 좋은소식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