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시작된 한파로 인한 살을 에는 추위에 다들 고통(?)스러우실 텐데요, 이 추위를 말끔히 이겨낼 수 있는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여러분은 "12월"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생각나시나요? 모든 이들로 하여금 기분좋은 그 날! 공휴일인 성탄절(크리스마스)이죠!

 

청마의 해인 만큼 힘차게 어느새 12월의 끝자락까지 달려왔습니다. 이제 며칠 후면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위해 준비한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전국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열리는 크리스마스 축제에 대한 정보들 입니다.

 

올 한 해를 뜻깊은 추억으로 마무리 해 줄 크리스마스를 가족, 연인과 함께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지금부터 제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

 

■ 행사기간 : 2014. 11. 29 ~ 2015. 01. 04

■ 장      소 : 부산 중구 광복로 차 없는 거리 전역

■ 행사내용 : '하나 되어 누리다' 라는 주제로 광복로 입구 ~ 광복로 시티스폿 구간과 시티스폿 ~ 근대 박물관이 국제시장 사거리 구간에 걸쳐 총 1.2km 열림

 

저는 지난 여름 휴가에 부산을 다녀왔는데요, 그 때 걸었던 광복로는 젊음으로 가득했답니다. 그땐 여름철이라 지금 축제기간에 설치된 조명은 없었지만 2박 3일 중 2일을 광복로에 올 정도로 아름다웠는데요, 형형색색의 불빛으로 가득한 지금의 광복로는 어떨지 기대되네요. 꼭 다시 거닐어보고 싶은 거리입니다. ^^

 

보는 것만으로 아름다운 것이 아닌!! 가장 중요한 것이 있죠. 광복로 국제시장에는 각종 맛있는 먹거리들로 넘쳐난다는 사실!!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아름다운 거리를 거닌다는 상상만으로 절로 미소가 지어집니다.

 

올해 크리스마스는, 광복로에서 옆에 있는 사람과 하나가 되어 온전히 행복을 누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2. 거창 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

 

 

■ 행사기간 : 2014. 12. 07 ~ 2015. 01. 04

■ 장      소 : 경상남도 거창군 로타리 및 창조거리 일원
■ 행사내용 :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를 벤치마킹한 빛의 축제! 약 800m 구간을 창조의 거리, 축복의 거리, 사랑의 거리로 구분해 주제에 맞게 각종 크리스마스 트리와 조형물을 설치해 밤이면 화려한 빛의 향연이 펼쳐짐.

 

부산 광복로를 모티브로 한 거창의 크리스마스 축제 역시 눈길을 사로잡는 조명들로 반짝였는데요, 밤하늘에 아름답게 수놓아진 별들을 떠올리게 하는 전구가 인상깊네요. 창조, 축복, 사랑을 주제로 꾸며진 이곳에서 낭만적인 하루를 보낸다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네요!

 

 

3. 신촌 크리스마스 거리축제

 

■ 행사기간 : 2014. 12. 19 ~ 2014. 12. 25

■ 장 소 : 서울시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
■ 행사내용 : 신촌 일대에서 펼쳐지는 대표적인 겨울 시즌 거리축제

 

이번에는 서울 도심에서 진행되는 거리축제 인데요! 작년과 비슷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거리공연, 심야 디제잉쇼, 크리스마스 거리가게 등 키즈존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단위 모두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연세로 유플렉스 앞 스타광장에 세워진 메인무대에서는 킹스턴루디스카, 술탄오브더디스코, 서문탁이 출연하는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24일까지 매일 저녁 7시에는 허각, 알맹, 로맨틱펀치, 트랜스픽션, 춘자 등의 공연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볼거리가 많은 신촌에서 다양한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너무나 기대됩니다.

 

전국 방방곳곳에서 진행되는 축제 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어떤 축제를 가야할 지 고민하고 계신가요? 가끔씩 내리는 새하얀 눈과 거리에서 울리는 캐롤을 듣다보면, 벌써부터 크리스마스가 다가온 것 같아 설레입니다. 이제 일주일도 채 남지 않고 다가올 크리스마스에 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여러분 모두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거창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위원회, 서대문구청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