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 눈 사이로~ 썰매를 타고~♬

 

여러분! 창밖에 소복이 쌓여 보기만 해도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흰눈을 바라보면서 올 한 해를 아름답게 마무리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가요?! 저희 63시티에서도 2014년의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서! 지난 12월 5일, 용인연수원에서는 전국 관리소장님들이 모여 올 한 해 실적을 되돌아보고 다가올 2015년도에 힘찬 발걸음을 내딛기 위한 "관리소장 Workshop"을 진행하였습니다!

 

 

본격 소개에 앞서 워크샵의 주요 일정과 준비단계에 대해 간단히 짚어보고 가겠습니다.

이번 관리소장 워크샵은 2부로 진행되었는데요, 1부에서는 기술포럼 결선 그리고 2부에서는 사내/본부/팀 이슈공유와 미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tep.1 사전준비!!

전날인 12월 4일, 먼저 출발한 선발대가 사전에 진행, 셋팅, 사진촬영 등 매끄러운 진행을 위해 꼼꼼히! 철저히! 준비했습니다. 와우!

 

그리고 이튿 날!

드디어 아침 일찍 전국에서 모인 소장님들이 도착하고, 관리소장 워크샵이 시작되었습니다.

 

 

 

Step.2 만담!

워크샵 시작에 앞서 모이신 소장님들은 오랜만에 모여 앉으셔서 서로 담소도 나누시고 인사도 나누셨답니다.

 

 

가장 먼저 사장님 말씀으로 워크샵 첫 순서를 진행하였는데요,

대내/외의 어려운 환경 속에도 우리 한화63시티의 금년도 놀라운 실적과 내년도 경영방침인
3S(Smart & Strong + Smile)
에 대해 소개해주셨답니다. 사장님의 말씀 하나하나를 빼곡히 기록하는 소장님들의 모습을 보며, 2015년도 안전제일! 무사고! 한화63시티의 밝은 미래가 보이는 것 같아 제 마음도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제1부 기술포럼 결선이 시작되었습니다.

 

<제1부 기술포럼 결선 : 너의 아이디어를 소개해줘!>

이번 기술포럼 결선은 자산관리 1,2팀 PM마케팅팀 그리고 63운영팀 4개팀에서 각각 팀예선을 치르고 올라온 1개조씩 차례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1. 전등/전열 분리제어를 통한 효율적 시설관리 방안
- 정남훈 사원(자산관리1팀 : 순천, 여수, 전주)

 ○ 퇴실 후 전기적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사전에 대비하고 비상 사태 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하였습니다.

 

2. 스마트한 절수형 변기시트를 이용한 WASCO 사업
- 김기영 사원(자산관리2팀 : 중동, 인천, 강서, 성남)

 ○ 정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WASCO 사업에 대한 소개와 스마트한 절수형 변기시트를 활용한 신사업을 다루었습니다.

 

3. 소공동 네비게이션
- 이상철 사원(소공동 한화빌딩)

 ○ 신입사원, 경력직 직원을 위한 시설/설비별 네이게이션 영상을 제작하여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업무 적응에 도움이되고, 나아가 신사업이 가능한 ITEM을 소개하였습니다.

 

4. 원격검침 시스템 설치업
- 고은진 사원(63운영팀)

 ○ 마지막으로 63운영팀에서는 원격검침 시스템 설치업이라는 신사업 분야에 대한 소개와 시장환경 분석 및 장래 발전가능성을 소개하였습니다.

 

위 4개조의 발표와 Q&A 시간도 모두 끝이나고! 심사위원의 심사숙고 끝에 최우수상과 우수상 1개조, 장려상 2개조가 결정되었습니다. !!!!

 

 

 

최우수상은 전등/전열 분리제어를 통한 효율적 시설관리 방안을 내놓은 자산관리1팀이 수상하였고, 원격검침 시스템 설치업을 발표한 63운영팀이 우수상 그 외 PM마케팅팀과 자산관리2팀이 장려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모두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기술포럼 결선이 끝나고 악수례가 진행되었습니다. 악수례를 끝으로, 1부가 끝이나고 어느덧 오후가 시작되었습니다. 맛있는 점심식사를 한 후 2부도 힘차게 시작해야겠죠?

 

 

<제2부 사내/본부/팀 이슈공유와 미팅>

오후 일정 시작은 신임소장님들의 소개로 활짝 시작하였습니다.

 

 

좌측부터 신임소장인 대전 곽노홍 소장님, 안산 박종진 소장님, 한화갤러리아 진주 박대영 소장님 입니다. 소장님들의 소개를 마치고!! 드디어 본격적

 

인 오후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어요.

 

○ 급여규정 설명 및 주요 노무이슈 안내 - 인사팀 김국풍, 이지혜 사원

 

오후 첫 번째 시간은 먼 길을 달려온 인사팀 김국풍, 이지혜 사원의 급여규정 설명 및 주요 노무이슈 안내입니다. 금년도에 바뀐 급여규정과 최근에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사항에 대해 간단명료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알찬 시간이었죠!

 

○ ESH우수사례 공유 - CSR팀 송귀영 사원

 

2013년과 금년도 ESH 점검 결과 및 우수사례를 함께 보는 시간을 통해 환경/안전/보건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는 이 시점에서 다시 한 번 각인시킬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인사팀과 CSR팀의 특강이 끝이나고, 이제 마지막 오후 일정인! 본부/팀별 이슈공유의 시간입니다. 하루 동안의 워크샵 일정도 이제 마무리만 남았네요.

 

마지막 일정은 본부(PM운영1본부, 마케팅본부)로 분반하여 본부별 이슈 공유와 팀별(자산관리1팀, 자산관리2팀, PM마케팅팀)으로 분반하여 팀별 이슈를 공유하였습니다.

 

<PM운영1본부>

 

 

<마케팅본부>

이슈공유를 끝으로 이렇게 하루 동안의 일정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전국에서 모인 관리소장님과 모든 임직원분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14년도의 마무리와 머지않아 다가올 2015년도 화이팅입니다!

 

 

한화63시티 화이팅! :)

 

*출처 : 63시티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