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가을이 끝나가고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는 12월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이렇게 쌀쌀한 날시에 산책을 하거나 밖에 돌아다니기 보다는 집이나 혹은 회사에서 컴퓨터를 하는 시간이 아무래도 늘어나셨을텐데요. 늘어난 컴퓨터 시간을 좀 더 알차고(?) 재미있게 보내시라는 의미에서 도움이 될만한 윈도우7 단축키들을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숨기고 싶은 나의 모니터 화면, 어떻게 숨길까?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기능은 바로바로~ 화면 잠금입니다.

이 기능이 왜 유용하냐고 물어보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간혹 타인의 눈에 띄지 않았으면 하는 인터넷 창이나 문서 등을 갑자기 숨겨야 할 때가 있으실 겁니다.

이럴 때는!
+ L  키만 누르시면 화면이 이렇게 바로 잠금화면으로 변경이 됩니다.

이렇게 단축키 하나만 배워두시면 언제 어느 때 생길지 모르는 불상사를 대비할 수 있다는 점!

 

2. 꺼져버린 인터넷 창, 어떻게 다시 열 수 있을까?

 
최근에 종료한 인터넷 창 새 탭으로 열기

가끔 인터넷으로 자료 등을 찾다가 창이 너무 많거나 화면이 복잡해서 인터넷 창을 닫았다가 닫아버린 창에서 자료가 필요할 때가 있으실 겁니다. 이럴 대 쓰이는 윈도위 단축키가 바로 Ctrl + Shift + T 키 입니다.

물론, 닫았던 모든 창들이 열리는 건 아니고요. 최근에 종료했던 마지막 홈페이지가 인터넷 창에 새 탭으로 열리게 되는 겁니다. 또한, 인터넷 창을 다 꺼버린 경우에는 이 단축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비록 만능의 해결사 단축키는 아니지만 알아두시면 바쁜 작업을 하실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3. 모든 창들을 한꺼번에 최소화 할 순 없을까?

바탕화면 바로가기

이번에 알려드릴 단축키는 바로 바탕화면 바로가기 입니다.
윈도우 XP에서 윈도우7으로 운영체제가 많이 변화하면서 추가가 된 기능도 있지만 사라져 버린 기능들도 많은데요, 그 중에 바탕화면 바로가기도 있습니다. 예전 윈도우 XP에서는 화면 하단에 아이콘 하나만 누르면 모든 창들이 최소화되고 바탕화면으로 들어가졌는데 윈도우7에서는 그 아이콘이 사라지고 변경되었습니다.

밑에 그림이 바로 윈도우 XP때 자주 쓰시던 바탕화면 보기 아이콘입니다.

▲ 윈도우 XP시절 바탕화면 보기 아이콘

이 아이콘이 윈도우7에서는 사라지면서 단축키와 밑에 그림같이 버튼으로 바뀌었습니다.

▲ 윈도우7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보통 화면 하단 작업표시줄 가장 우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렇게 버튼을 클릭하거나,
+ D 키를 누르시면 수없이 많이 떠있는 창들을 끄지 않고 최소화하여 바로 바탕화면으로 갈 수 있습니다. 이 이외에도 수많은 단축키들과 수많은 윈도우 기능들이 숨겨져 있는데요, 더 알려드리다가는 찾는 재미를 반감시킬 수도 있으니 자주 쓰이는 단축키들의 모음을 마지막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Alt + D 키 : 인터넷 창에서 주소창 바로가기
+ 방향키() : 사용중인 창을 최대화
+ 방향키() : 사용중인 창을 이전 크기 또는 최소화
+ 방향키() : 사용중인 창을 왼쪽으로 정렬(화면의 왼쪽 절반으로 창으로 정렬)
+ 방향키() : 사용중인 창을 오른쪽으로 정렬(화면의 오른쪽 절반으로 창으로 정렬)
+ E키 : 윈도우 탐색기 열기

다음 포스팅 때에는 더 유용한 IT 내용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한화63시티

차민호 ㅣ 한화63시티 기획팀
안녕하세요. 기획팀 차민호사원 입니다. 저는 한화63시티에서 IT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제가 일하면서 혹은 배우면서 알게되는 IT 지식들과 IT 소식들을 알기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