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리얼스토리

63TIMES 두 번째이야기_1화

지난번 63TIMES 1편에 대한 소개를 올렸었는데요. 모두 잘 보셨나요???
못보신 분들을 위해 간단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63타임즈는 (주)한화63시티 PM운영1본부에서 발행하는 본부 사보입니다. 오늘 그 두 번째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창간호의 엄청난 성원에 감사드리며 그로인해 밀려오는 부담감... 그래서 많은 준비를 했습니다.
창간호에서 좋았던 부분은 유지하면서 새로움과 다양함을 추구하여 좀 더 재미있는 63타임즈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63타임즈 그 두 번째 이야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1. 화제의 인물 - 꽃보다 중년

이번 2호에서 가장 야심차게 준비한 코너입니다.

"꽃보다 중년" 코너는 40대 꽃중년을 찾아서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63타임즈 기자단이 모여 회의를 통해 후보를 선출하였고, 특히 여성 기자분들의 의견이 많이 반영된 인물입니다.

첫 번째로 소개된 자산관리1팀 정문권매니저님는 배우 '조민기'를 닮은 외모로 느낌있는 분위기의 소유자입니다. 외모관리 비법이 주말 라이딩에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집에 있는 자전거에 기름칠 좀 해 놓아야겠네요. ^^

두 번째는 자산관리2팀 조희식소장님 소개가 있습니다. 소장님은 한화생명 의정부사옥의 관리소장으로 자신이 제일 잘 생겨 보일 때가 "열심히 일한 뒤 땀흘린 모습이다" 라고 하셨어요. 결혼 전보다 결혼 후가 더 멋있어졌다고 하셨는데요. 그 이유는 결혼 전 너무 마른 몸 때문이였다고 합니다. 퇴근 후 조깅과 함께 와이프와 TV시청을 즐기는 애처가의 모습에서 잘 생긴분이 자상하기까지 하면 반칙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세 번째로 소개된 63운영팀 조현수매니저님은 '꽃보다 중년' 후보 선정에 있어 높은 지지를 얻었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인물입니다. 어렸을 적 어머니가 잔치집에 갈 때는 꼭 나를 데리고 다니셨다... 인기가 너무 많아 귀찮았다.. 라는 말로 모태 꽃미남임을 밝히셨어요! 평소에도 웨이트를 자주 하셔서 몸짱으로 유명하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된 63운영팀 당병배매니저님은 잘 생긴 외모와 함께 스타일리시한 모습이 조화를 이루는 인물입니다. 특히 멋진 헤어스타일과 수트를 입은 모습은 남자가 봐도 멋지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피부관리 비법이 서서 머리감기(?)와 수분크림이라고 하는데.. 서서 머리감기가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나 봅니다. ^^



2. 본부소식 - 함께 더 멀리! 「행복의 가게」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행복의가게」에 대한 내용이에요. 전국 각지에서 기증해 온 300여 개의 기증물품은 물건 하나하나에 따뜻한 마음이 잔뜩 묻어있었습니다. 행사장은 시작과 동시에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기 시작했어요. 이번 바자회가 임직원은 물론 입주사 고객여러분들도 함께 참여했기에 더욱 빛날 수 있었습니다.

연이은 완판 행진으로 원래는 더 길게 진행 될 예정이었던 행사를 하루만에 마치게 되었어요.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득템한 사람들도, 절찬리에 판매되어 신이 난 직원들도 모두 행복했던 일거양득의 행사였습니다.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은 영등포복지회관 조손가정 장학금으로 전달 되어 질 예정입니다.

PM운영1본부는 역시 FUN & JOY 기업문화 선도는 물론 이웃사랑까지 실천하는 아름다운 사람만 모인 것 같습니다. PM운영1본부 파이팅! 모두모두 파이팅!



3. 본부소식 - 사랑의 피크닉

다음으로 본부 식구가 함께한 행사인 사랑의 피크닉 소식입니다. 피크닉 장소인 한강공원으로 다함께 고고씽!!!!

본부장님의 담화를 시작으로 즐거운 피크닉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랜덤으로 짜여진 조원들이 모여 다들 도시락을 맛있게 먹으며 소통의 시간도 갖고 서로 잘 모르던 타팀 직원들과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여기저기서 하하호호 웃음이 만발하였다죠?^^ 다같이 점심식사를 마친 후에는 2부로 화합사진 컨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조별로 '화합'을 보여줄 수 있는 사진은 각 조의 아이디어 속에서 완성되었습니다.
그 후 PM운영1본부 직원분들의 투표로 A조가 우승에 선정되었고 아주 예쁜 텀블러가 상품으로 제공되었답니다. 축하드립니다. ^^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함께 하고싶은 즐거운 한강 피크닉 나들이었습니다.



4. 본부소식 - 현장경영

지난 5월 말 대표이사님의 현장경영이 진행되었습니다. 전라권사옥 및 여수AQ 현장을 방문하셔서 현장직원들에게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다음은 청계산 산행 및 환경정화활동 소식입니다.
'자연을 지키는 한화! 자연을 보존하는 한화63시티'라는 구호 아래 '산행 및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날씨도 너무 좋아 산행하기 딱이었죠. 또한, 맛있는 점심도 즐기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

이상으로 1부를 마치겠습니다. 2부도 기대해주세요.^^

*출처 : 63시티

조옥현 | 한화63시티 63운영팀
아침에 눈을 뜨면 출근이 너무 하고 싶고, 퇴근시간이 되면 무조건 퇴근하고 싶은 회사와 일을 즐기고 사랑하는 63운영팀 조옥현입니다. 내가 아는 것은 절반을 아는 것이고, 남에게 알려 줄 수 있을 때 비로소 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는 마음으로 많은 사람과 정상에서 만나는 날을 위해 활동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