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7일 목요일 15시에 63운영팀을 비롯한 PM운영1본부의 3개팀 18명이 지하 3층 동편 주차장 램프웨이에서 화재상황을 가상한 비상대처 출동훈련이 있었습니다.
요즘 국가적 재난사태로 인하여 안전불감증이 심각해지고 있죠?
모두들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점인데요.
우리 63빌딩도 비상사태 발생시 안전한 초기대응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해왔습니다. 화재, 정전, 복합, 수방상황 훈련이 매월 또는 분기별로 실시되고 있어요
평상시 비상 매뉴얼에 의해서 훈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사시 초기 긴급출동을 통한 위급상황 진압과 입주직원 대피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4월달 훈련상황을 공유함으로써 훈련상황이지만 우리 모두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오늘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훈련은 비상 매뉴얼과 시나리오 계획에 의해서 준비하고 진행되는데요.
진행 순서로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1. 최초 지하3층 동편 주차장 램프웨이에서 화재발생 신고 접수
2. 종합관제실에서 긴급 문자 메세지로 해당 직원에게 화재상황 발령
3. 초기 출동조 2명이 화재현장으로 긴급 출동해서 소화기로 초기 진압
4. 보안 직원들이 공기호흡기를 비롯한 화재진압장비를 현장으로 이송
※상황에 따라 각자의 임무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역할분담으로 훈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소화기로 초기화재에 실패시 방화복을 착용한 비상 출동조가 출동하게 됩니다.
소화전의 강한 물줄기로 신속히 화재진압을 하는 모습이 소방관 못지않죠? ^.^
화재진압을 하는 사이 전기파트 직원들이 화재현장 주변 전기 판넬에서 전원을 차단하는 모습인데요. 판넬을 차단하는 이유는 전기화재로 번질 수 있는 요소를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다음 사진은 기타 피난유도요원의 비상출구로 대피 유도하는 모습과 보안직원의 화재현장을 통제하는 모습입니다.
화재가 최종적으로 진압되고 난 후 비상출동조가 전부 모인 가운데 매니저님의 훈련 평가가 이루어지는데요. 이를 마지막으로 훈련이 끝나게 됩니다. 짝짝짝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이번 훈련을 통해서 화재 발생시 비상편성 대원들의 상황대처 능력 향상과 피난임무의 효율적 대응방법 등을 중점으로 실시하여, 평상시 훈련계획과 철저한 준비만이 각종 재난사태에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는 교훈을 얻게 된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었습니다.
위험은 언제 어디서 올지 모르는 것이므로 여러분도 항상 안전에 유의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 : 플리커<USACE Europe District>, 63시티
안녕하세요?
63운영팀 고은진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63시티 내 행사 및 즐거운 소식을 자주 공유해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