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CS뉴스레터입니다.

CS뉴스레터
1. 내부고객 CS인식 저변 확대를 위한 회사 CS소식 및 CS이슈/트렌트 공유
2. 새로운 소통채널 역할 수행(캠페인/프로모션)

상기된 목적으로 제작되는 내부 공유용 자료입니다.


2014년에는 매월 CS뉴스레터 발간을 통해 보다 더 고객만족경영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계획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CS뉴스레터 2월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영설명회 그 현장속으로



2014년 1월 27일(월) 63빌딩에서는 한화63시티/SnS의 경영설명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큰 자리인 만큼 모두가 엄숙하고 진지한 자세로 참여하였습니다. 급변하는 대내외 경제환경 속에서 회사의 현재점과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3년 경영실적에 대한 포상이 함께 이루어져 더욱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이날 총 6부문에 대한 포상이 진행되었습니다. 그중 2013년 하반기 CS우수직원(6명)과 2013년 우수CS리더(2명)도 포함되어 그 무대를 빛내주었습니다.

CS우수직원

당사 임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들 대상, 접수된 추천서를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CS우수직원을 선정합니다.


우수 CS Leader

CS서비스 품질 강화 목적으로 전국 78개 Site, 85명의 CS리더를 선정(2013년 기준)하였습니다. CS리더는 오렌지미팅/공용공간관리/CS교육/CS이벤트 등 사옥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사옥의 CS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연간 활동을 집계 및 심사하여 우수한 활동을 보여준 리더를 선정합니다.

 

우수 CS리더의 말말말


 

최우수 CS리더 

우선, 이렇게 큰 상을 주신 사장님 이하 관계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보다 더 뛰어나고 유능하신 CS리더분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말 부족한 점이 많은 저에게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송구스럽습니다.

현장에서 저희 직원과 함께 오렌지 미팅을 통해서 저희 직원들이 CS마인드나 스킬이 조금씩 발전된 모습을 볼 때마다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이 상은 저희 경주리조트 가족들과 영광을 나누고 싶습니다.

2014년에는 더 열심히 그리고 더 최선을 다하라는 상으로 알고, 2013년에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 더 적극적으로 최선을 다해 열심히 CS리더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이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우수 CS리더

2013년 우수 CS리더로 선정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처음에 CS리더로 선정되었을 때, '왜 하필 나인가?'란 생각을 많이 가졌습니다. 제 자신이 일단 CS가 잘 안 되어있는데 제가 누구에게 가서 좋은 CS를 베풀 수 있을까? 상당히 걱정을 많이 했었음에도 불구하고 CS강사님들의 리더양성교육 등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교육에서 배운 대로 했을 뿐인데, 저희 건물에 들어오시는 고객분들이 먼저 "직원분들이 친절하다 달라졌다." "얼굴에 웃음기도 많아지고 인사도 되게 잘한다." 라고 하실 때, '이게 정말 뭔가 효과가 나오고 있구나!'라고 생각하며 굉장히 즐거웠던 마음으로 CS리더를 맡았던 기억이 납니다.

참 부족하고 저보다 훨씬 뛰어난 리더분들이 참 많은 줄로 알고 있는데 이 상을 받았기 때문에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그런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한 강한 회사방침을 따라서 저희도 현장에서 더 나은 고객응대와 서비스로 회사가 발전하는데 작게나마 힘을 보낼 수 있는 2014년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시 한 번 이런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CS 쉬어가기


변해야 산다, 감각을 열자 !

2014년 새해, 어떤 계획들을 세우셨나요? 작년과 같은 계획의 연장선인가요, 혹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계신가요? 갈수록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변화를 즐길 줄 아는 유연한 마음자세는 이 시대의 필수 마음가짐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변신의 시점을 적절히 잘 수용한 사람들입니다. 과감한 자기 개혁을 행동으로 옮겼기에 그들 몫으로 성공을 얻게 된 것이죠. 고통이 없으면 얻는 것도 없다(No pain, No gain)라는 평범한 세상살이의 지혜로 올해는 새로운 변신을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어제와 같은 오늘을 절대 뿌듯하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오늘도 어제 하던 그대로 했다면 부끄럽게 생각하라. 어제와 비교해 다른 오늘을 살았다면, 한 달 후에는 조금 달라지며, 6개월 후에는 더 욱 변화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TV프로그램 중에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가 있습니다. 그들처럼 어제보다 조금이라도 나아지려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노력하고, 시도할 때, 발전된 내일을 맞을 수 있습니다. 오늘 작은 성공이라도 이루겠다는 노력이 쌓여야 비로소 큰 성공도 이룰 것입니다.

어제의 모습과 다른 나의 모습을 위해 무엇을 먼저 시도하시겠습니까?


지금까지 CS뉴스레터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전체 내용을 상세히 살펴보지는 못하였지만, 뉴스레터의 목적 및 방향성 등에 관해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매월 새로운 소식을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출처 : 63시티


정오훈 | 한화63시티 CSR팀

안녕하세요? CSR팀의 정오훈 사원입니다.
CS담당자로서 CS, VOC에서부터 사회공헌업무까지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하루하루가 새롭고, 업무를 배우는 매 순간은 저에게 즐거움으로 다가오는데요. 앞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여러분에게도 즐거움을 전해드리겠습니다.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하무지 2014.07.02 19: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축하합니다.

  2. 정승진 2014.07.03 10: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상반기가 끝난 이시점에서 년초에 잡았던
    계획들이 잘 이루어지고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