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범죄 발생률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방범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63빌딩에서는 증가하는 범죄를 막기위해 어떠한 방법으로 방범관리를 하고 있을까요? 여러분이 63빌딩을 둘러 보시다 보면 '과연 이 높은 빌딩이 안전할까?' 라는 의문을 가지셨을 겁니다. 오늘 제가 이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기 위하여 63빌딩의 방범 체제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방범이란?

1. 범죄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막음.
2. [같은 말] 방범대원(방범대에 속하여 도둑질, 강도 따위의 범죄를 막는 일을 하는 대원)
                                                                                                           <출처 : 네이버 어학사전 인용>


STEP 1. 63빌딩 아무나 들어올 수 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정답은 NO입니다.

63빌딩은 관람 업장과 사무실이 결합 되어있는 건물로써 흔히 알고 계시는 씨월드 아쿠아리움과 왁스뮤지엄, 스카이아트 등은 관람 업장 에 해당합니다. 관람 업장은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하지만, 옆으로 이어져 있는 사무실에 해당하는 건물에서 1층 로비부터 56층에 해당하는 층에서는 자유로운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빌딩 내 사무실에 방문하는 방법은 1층 로비를 통하여 신분증을 맡긴 후 방문증 카드를 받아야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63빌딩 내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은 사원증을 발급받아야만 출입이 가능하답니다.

[Q.] 앗! 사원증을 깜빡하고 놓고 왔어요. 어떡하죠?

 : 걱정 마세요! 방문객과 같게 신분증을 맡긴 후 방문증 카드를 받아서 하루 동안 생활하시면 됩니다.^^

                                                              <종합관제실 카드리더기>

제가 근무하는 종합관제실을 통과(?)할 수 있는 카드리더기입니다. 총 600여 개가 넘는 카드리더기가 63빌딩의 전 층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카드리더기는 각 실의 출입구 벽면에 붙어있는데요. 사원증 및 방문증을 찍고 나면 삑! 소리와 함께 문이 열리게 되어있답니다.^^


STEP 2. 아무 곳이나 출입증이 있다면 문이 열린다!?

정답은 ! 절대 열리지 않아요. 열려라. 참깨! 하고 출입문이 열릴 땐 삑! 소리를 내며 열리지만, 출입할 권한이 없는 층에서 카드리더기는 삐비빅! 소리와 함께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당 빌딩은 권한에 의해 출입을 통제합니다. 그래서 각 출입증마다 들어갈 수 있는 곳은 제한되어 있지요. 주요 시설 부위 및 사무실의 보안을 위해 각 권한이 해당하는 사람만 출입할 수 있습니다. 절대 쉽게 열리는 문이 아니랍니다!

관제실에서는 아래에 보이는 사진과 같이 각 해당 층의 출입을 제어하고 있습니다. 문이 열려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폐쇄도 시킬 수 있답니다.



STEP 3. 어디서든 기록이 남는다는 사실!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것은 기록이 남는다는 사실입니다. 누가 어디에 언제 카드를 찍고 출입했는지 어디를 얼마동안 둘러 보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으며, 사무실에 어떤 사람들이 출입했었는지 또한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63빌딩 사무실 내에 출입하시면 어디를 가더라도 자동으로 발자취가 남는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63빌딩의 방범 체제에 대하여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제는 궁금증이 해결 되셨나요? :)
보셨듯이 63시티에서는 이러한 출입 통제와 철저한 방범 체제를 통하여 당 빌딩의 방범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63빌딩에서는 어떠한 범죄도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 또 주의! 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안전한 63빌딩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63시티의 소식!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사진 및 자료 출처 : 63시티, 네이버 어학사전, 플리커<Jirka Matousek>

고은진 ㅣ 한화63시티 63운영팀
안녕하세요?
63운영팀 고은진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63시티 내 행사 및 즐거운 소식을 자주 공유해드릴게요. :)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하무지 2014.07.02 19: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드키 사용이 참 편리합니다.

  2. 정승진 2014.07.03 15: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출입키를 통하여 근태점검의
    참고자료로 사용하고도 있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