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기 좋은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입니다.
단풍이 흐드러지게 진 지금, 주말마다 여행계획을 짜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어느 지역이 다 그러하듯 대전 또한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답니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 대전. 대전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1. 계족산

첫 번째는 대전 시민들이 첫 손을 꼽아 추천하는 계족산입니다.

주능선을 따라 지능선들이 닭의 다리 모양으로 뻗어 나간다하여 한자 그대로 계족산이라고 부르는 이 산은 숲을 따라 등산로 사이로 13km의 황톳길을 조성하여 봄부터 가을까지 맨발로 산책이 가능합니다.

 
위치 : 대전광역시 대덕구 장동 산 85

요즘 트렌드인 단풍구경과 트레킹~ 모두를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한번 해볼까? 하고 맨발로 산책을 해보았습니다만, 황토의 간지러운 느낌은 좋았으나 왜 봄부터 가을까지라고 했는지를 진하게 느끼며 얼마 못가 다시 운동화를 신어야 했습니다. 

2. 오월드

두 번재로 소개해 드릴 곳은 오월드라는 곳인데요.



대전의 남쪽으로 멀리 보이는 보문산 자락에 자리 잡은 중부권 이남의 최대 규모 테마 공원으로 130여종 600여 마리의 희귀동물들이 살아가고 있는 동물원 ‘ZOO-LAND’, 각각의 테마를 가지고 조성된 정원 ‘FLOWER-LAND’, 스릴 넘치는 17종의 놀이 시설로 이루어진 놀이공원‘JOY-LAND’의 3가지 테마공원으로 이루어져 한곳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족단위 관광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다만 혼자서 돌아다니기엔 너무 눈치가 보인다는 단점도 있더군요.
 

위치 : 대전광역시 중구 사정공원로 70 (사정동)


3. 한밭수목원

세 번째는 바로 한밭 수목원이에요.



대전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지역인 둔산지역에 자리잡은 도심속의 인공수목원으로 인근지역에 정부대전청사 등의 빌딩숲과 엑스포과학공원 등의 과학관광지구가 인접한 대전 시민들의 안락한 휴식공간입니다. 가을철이라 아쉽게도 화사한 꽃이나 풍성한 나무들을 볼 순 없었지만 부담스럽지 않게 따뜻한 햇살과 함께 가벼운 산책을 즐기며 자연체험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었습니다.
 

위치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169 한밭수목원 (만년동)
 

4. 스카이로드

대망의 마지막 명소!! 두두둥~ 바로 스카이로드입니다.!!

 
한때 중부권의 행정, 상권의 중심이였던 이곳이 어느 도시나 마찬가지로 원도심이라 불리우며 쇠락하게 되는데요 그런 원도심 활성화의 일환으로 설치된 초대형 LED 스크린입니다. 동절기엔 18:00 ~ 22:00의 4시간동안 30분 간격으로 멋진 밤하늘을 연출해 주는데요. 시간을 잘 맞춰 가시면 즐거운 대전 밤하늘을 구경하실수 있습니다.
 

위치 : 대전광역시 중구 은행동 45-1(중앙로 170) 으능정이 거리


두서없이, 정신없이 돌아본 시골총각의 대전 소개가 마음에 드시나요?
소개해 드린 모든 곳들이 좀 더 시간을 두고 천천히 돌아보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마음이 절로 이는 곳이었으나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욕심이 컸던 관계로 너무 급하게 돌아보았던 건 아니었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높고 푸른 하늘에, 붉게 물든 단풍의 가을이 여러분을 부르신다면.. 대전으로 발걸음을 옮겨 대전의 명소를 돌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가을이 아직, 겨울을 불러오기 전에 말입니다.

사진출처 : 한화63시티
곽노홍 l 한화63시티 자산관리 1팀
안녕하세요?
대전사옥에서 근무하는 곽노홍 주임입니다.^^
담당업무는 건축, 기계, 소방설비와 더불어 행정업무까지 하고 있어요. '최고보단 최선을 다하며 살자'라는 좌우명을 가진 온순하며 활달한 총각이랍니다^^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