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리얼스토리

한화63시티 신입사원의 서초사옥 관리현장 일일체험기

2013년 계사년(癸巳年), 주변에 돌아다니는 모든 좋은 기운은 한 바구니 가득 담으셨나요?

한화63시티가 관리하고 있는 서울시 서초구 서초2동에 있는 한화생명 서초사옥에 2012년도 하반기 대졸 공채 신입사원들이 현장체험을 하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총 8명의 신입사원은 사옥을 다 알고 가겠다는 듯 부리부리한 눈망울을 연신 깜박이며 사옥의 이곳저곳을 샅샅이 수색하며 하루일정을 소화했는데요. 그 리얼한 현장으로 다같이 들어가 보시죠.^^

현장체험에 앞서 멋진 포즈만 취한다는 간지남 최준환군의 옥상포즈 한번 지켜볼까요. 자! 그럼 일단 한번 날아봅니다. 이렇게~ 멋지게~ 포옴나게~ 강남의 하늘을 새처럼 날아봅니다!

사옥안내

강남 대로 한복판에 인근의 빌딩들을 옆에두고 폼나게 우뚝 솟은 한화생명 한화금융센터 서초사옥입니다.사옥체험을 오셨으니 건물현황을 먼저 알아보아야겠죠? 

서울시 서초구 서초2동 1338-12번지에 위치한 한화생명 한화금융센터 서초사옥은 지하철 2호선 강남역, 지하철 3호선 양재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이며 우성아파트 버스정류장이 건물 바로 앞에 있어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답니다. 실내부는 기둥이 없어 뻥 뚫린 입주공간과 탁 트인 전망으로 입주사의 사랑을 받고 있죠. 10개 층을 삼성전자에서, 5개 층을 두산중공업에서 사용하며 한화생명 강남지원단과 한화생명 고객센터 등도 입주해 있답니다. 또한, 로비에는 고객과의 비즈니스를 위한 빈스&베리스 커피전문점과 지하 1층에는 세븐스프링스가 입주해 있답니다.

1차 체험 

1월29일, 대졸 공채 신입사원 중 4명의 1차 현장체험이 진행되었는습니다.
소장님의 사옥 현황안내와 선후배 간의 티타임을 통해 회사의 비전 이해, 조직문화 이해, 업무진행 등에 관한 내용과 사옥 운영에 대한 Q&A가 이어졌답니다.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한마디도 놓치지 않으려는 신입사원들의 모습에서 신입시절 생각이 문득 떠올랐습니다.

이어지는 현장투어는 사옥의 옥상에서부터 사무실, 주차시설, 기계실, 전기실 등을 견학하고 설비와 시스템에 대한 현장 선배들의 설명을 듣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사옥의 자동제어 시스템을 이해하고 시스템을 직접 작동해봄으로서 조명과 냉난방설비 등이 장비에서 어떻게 현장까지 도착하여 조명이 켜지고, 냉난방이 되는지의 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소방시설에 대한 이해]


[냉온수기에 대한 이해]

[전기설비의 이해]



2차 체험 


이어지는 2차 현장체험. 사옥의 옥상에서부터 지하까지 이어지는 현장안내가 시작되었답니다. 처음 접해본 빌딩의 옥상 냉각탑과 시설물, 그리고 옥상에서 사방으로 보이는 강남대로를 따라 이어지는 강남의 풍경에 빨려 들어가듯 연신 스마트폰 누르는 소리가 이어졌답니다.

[나두, 나두, 나두, 찍을꺼야!!!]


냉온수기장비에 대한 이해와 선배의 자세한 설명에 신입사원 모두가 한가지라도 놓치지 않으려는 듯 길게 목을 빼고 집중하는 열정적인 모습이 사진 속에서 그대로 느껴지네요.^^

상시 실전같은 정전대비 훈련을 통하여 비상시 대처를 하는 선배직원들의 모습이 신기!~ 신기!~

 
정전발생 시 신속한 전력공급을 위해 설치된 발전기는 지속적인 점검과 운전을 통해 상시 가동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그 발전기 가동 시의 굉음을 직접 조작을 통해 느껴본 신입사원들은 포효하며 뻗어 나가는 회사의 미래를 느낄 수 있었다고 하네요.


이제 업무로 복귀하는 시간

 

하루의 짧은 일정 속에서 진행된 현장체험은 사옥현장 선배들의 리얼한 일상생활을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 됐습니다. 이제 일일 현장체험을 끝내고 현업에 배치되어 업무파악과 회사문화 이해 등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워야 하는 새내기 신입사원들이 오늘 현장에서 배운 경험들을 잊지 않고 업무에 반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런 의미에서 새로운 각오로 더 멀리 더 높이 날아보기 위해 자신만의 포즈로 힘껏 Jump!

한화63시티 대졸 공채 신입사원들의 현장사옥 체험을 통해 사옥의 현장업무를 파악하고, 기계 설비, 전기설비, 건축설비, 자동제어 등의 설비들이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돌아가며 움직이고, 이러한 움직임이 입주사에 대한 서비스로 이어진다는 것을 느끼는 하루가 되었습니다. 살아있는 조직, 더욱더 활기차고 발전된, 숨 쉬는 커다란 조직을 만들기 위해 신입사원들의 멋진 역할을 기대합니다. ^^

(한화생명 한화금융센터_서초사옥 관리소 ☏ 02-520-3981)

<사진 및 자료 : 한화63시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