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 이어 계속해서 한화그룹 입사 후 어떤 교육을 받는지 말씀해드리겠습니다.^^

인재경영원에서의 신입사원 연수과정(2)

▶ 사업장 견학

조원, 팀원들과 어느 정도 친해질 무렵 사업장 견학을 떠나게 됩니다. 전국에 있는 한화그룹의 공장과 연구소, 리조트, 백화점 등을 견학하며 자신의 계열사뿐만 아니라 그룹의 모든 사업을 견학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사업장 견학 동안 조별로 UCC를 만드는 과제가 주어지는데 버스 타고 견학하고 버스 타고 견학하고 하는 따분해 질 수 있는 일정을 활기차게 만들어 주는 과제입니다. 견학 조별로 UCC를 제작하고 견학 후 동기들과 UCC를 나눠 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 i-challenge! (창의성 교육)

 집단 창의성과 전략적 사고, 마인드맵, 브레인스토밍,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통해 개개인의 창의성 및 집단창의성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교육을 듣게 됩니다. 조원들과의 협력을 통하여 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와 무작위 단어 하나를 가지고 광고 슬로건까지 제작하게 됩니다. 힘들어 보일 수도 있는 교육과정이지만, 강의보다는 조별로 의논하고 토론하여 창의성을 이끌어 내기 때문에 재미있게 수업할 수 있습니다.

 

▶ 브레인 빅뱅 (도전 한화 골든벨!)

브레인 빅뱅, 일명 도전 한화 골든벨은 특강과 Daily Test, Value Day 등의 강의와 테스트를 통해 배웠던 것을 바탕으로 골든벨 퀴즈에 도전하는 시간입니다. 골든벨을 울린 사람에게는 어마어마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고, 한화그룹의 홈페이지에도 오르는 영광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골든벨을 울리지 못하더라도 최후의 1인에게도 큰 상품이 있습니다. 그룹의 중요한 비전이나 역사를 재미있게 한번 더 복습하는 시간입니다.

▶ 핵심가치 대장정 (1박2일 산행 40km)

신입사원 입문과정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핵심가치 대장정! 1박2일 동안 2000-26기 동기들이 하나가 되어 핵심가치인 도전, 헌신, 정도를 바탕으로 기나긴 산행에 올랐습니다. 저희가 핵심가치 대장정을 떠날 때 폭우가 쏟아져서 다들 힘들었지만, 비를 맞으며 서로 의지하고 한걸음씩 나아가는 모습이 감동적이었습니다.

 계획은 40km 였으나 복귀하는 날 산사태로 인해 코스가 줄어들어 30km 정도의 산행을 마치고 돌아오니 계획대로 하지 못하여 매우 안타까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마 2000-26기 모두들의 가슴속에 가장 기억에 남는 교육 중 하나였을 듯 합니다.

 

▶ 한화인의 밤

 핵심가치 대장정이 끝나고 수료식 전날 밤. 모두들 헤어짐의 아쉬움을 그 동안 준비했던 팀 별 장기자랑으로 극복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바쁜 교육 일정에 잠을 줄이고 장기자랑 연습을 하여 멋진 무대를 만들어 내어 모두의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신입사원 연수 기간을 마치고 현재는 각자 소속사에 배치되어 열심히 OJT를 받고 있는 중인데요. 다시 한 번 교육 당시 사진을 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 현재 HAT를 기다리고 계시는 지원자 여러분들께서도 합격을 한다면 어떤 과정이 펼쳐질지 궁금하실 텐데요. 제 글이 그 궁금증의 일부에 대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댓글을 통해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이 글은 26기 신입사원 신재생에너지팀 김형옥 사원이 작성했습니다.


함화연 | 한화63시티 CSR팀 사원
안녕하세요. 한화63시티에서 마케팅을 담당하는 CSR팀 함화연입니다. 각종 영화와 미드를 섭렵하고, 맛집 찾아 다니길 좋아하는 만 1년 6개월차 회사원! 앞으로 한화63시티 블로그 운영자으로써, 여러분께 즐거운 회사 생활을 소개해 드릴께요. :D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