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화63시티 26기 신입사원 신재생 에너지팀 김형옥입니다.
저는 한화그룹에 합격한 뒤 2012-08-03 ~ 2012-08-22, 19박20일의 교육을 받았습니다. 
현재 2012년 하반기 공채 선발과정에서 서류전형의 합격자가 발표된 상태로 알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전형을 거치신 후 한화그룹의 일원이 되실 여러분을 위해 입사 후 어떤 교육을 받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재경영원에서의 신입사원 연수과정(1)

우선 경기도 가평 소재의 한화그룹 연수원인 인재경영원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내 기업 연수원 중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한화 인재경영원(이하 인경원)!!!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인 안도다다오의 작품입니다.


한화 인재경영원은 경기도 가평군 하면 하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구동과 숙소동, 잔디운동장 등을 갖추고 있는 인재육성을 위한 공간입니다.

이제 인경원에서의 교육과정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가 보겠습니다.!

▶ 아침행사 (구보 및 등산으로 체력 증진!)

매일 아침 6시 30분 (등산은 6시)에 잔디 운동장에 집합하여 국민체조와 한화의 구호를 통해 아침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구보는 인경원을 두 바퀴 도는데 2km정도 됩니다. 이 때, 많은 연수생들이 '아 힘든 취업준비로 인해 체력이 많이 약해졌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힘들지만 마지막에 있을 핵심가치대장정을 위해 체력을 기른다는 생각으로 하다 보면 금방 체력이 늘어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 오는 날 구보를 못하면 몸이 풀리지 않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행사는 잠이 부족한 연수원 생활에서 남자, 여자 동기들의 쌩얼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같은 팀원을 알아보지 못할수도…^^;)

▶ Daily Test 및 OET

아침 8시부터는 전날 연수원에서 학습을 통해 배웠던 것을 테스트 합니다. 그날그날 테스트 점수가 바로 나오며 일정점수를 넘지 못하면 야간에 ‘리더스클럽’이라는 보충수업 반에 가게 됩니다. 모두들 보충 수업에 가지 않기 위해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납니다.^^

 Daily Test가 끝나면 OET 시간이 있습니다. Only English Time으로 지도선배님들 없이 팀원끼리 모두 영어만 사용하며 게임과 토론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영어에 울릉증이 있는 분들도 동기끼리 편하게 임하는 시간이라 걱정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힘들면 바디랭귀지로!!^^)

▶ 특강 (직장인의 자세, 비즈니스 매너, CEO특강, 그룹 비전 등)

OET 시간이 끝난 뒤 본격적으로 수업을 받게 됩니다. 이름만 들는다면 약간은 지겨울 듯한 수업이지만, 지루하지 않게 팀원끼리 조별로 상황극을 하며 자연스럽게 특강의 핵심 내용을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부회장님과의 면담 시간에서는 그룹 토크 어플인 ‘이글톡’을 통해 질문을 하며 그룹의 비전에 대해 확실히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 Value Day (그룹의 핵심가치를 이해하자!)

 

한화의 핵심가치인 '도전, 헌신, 정도'를 쉽게 이해하기 위한 Value Day 시간!입니다. 매일 두 시간씩 팀원들과의 도전, 헌신, 정도와 관련된 사례를 통해 토의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핵심가치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습니다. 각기 다른 전공의 사람들과 서로 다른 계열사 동기들의 다양한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HMC

 HMC는 팀웍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팀 별로 체육활동(몸으로 하는 게임)을 하며 팀웍을 다질 수 있습니다. 연수원에 입과 후 얼마 안 되어 HMC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되었는데요, 조금은 서먹했던 동기들간의 관계가 급속도로 풀리며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 사가심사

그룹의 사가를 조별로 외워서 심사를 받게 되는데 연수원에서 가장 힘든 시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원들의 협동을 바탕으로 합격을 하게 되는데, 사가심사의 목적은 사가를 배우는 것 뿐만 아니라 서로 입을 맞추며 사가를 부르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 주며 협동심을 기르는 것입니다. 심사는 3명의 지도선배님이 보는 앞에서 조별로 직접 사가를 열창하게 되는데요^^ 그 모습이 ‘슈퍼스타K’와 매우 흡사합니다.
(지난 포스팅 참조-> 한화그룹에 합격한 신입사원은 어떤 교육을 받을까? 인경원 체험기 2탄!)

신입사원 인경원 체험기는 (2)탄에서 계속 됩니다^^

* 이 글은 26기 신입사원 신재생에너지팀 김형옥 사원이 작성했습니다.


함화연 | 한화63시티 CSR팀 사원
안녕하세요. 한화63시티에서 마케팅을 담당하는 CSR팀 함화연입니다. 각종 영화와 미드를 섭렵하고, 맛집 찾아 다니길 좋아하는 만 1년 6개월차 회사원! 앞으로 한화63시티 블로그 운영자으로써, 여러분께 즐거운 회사 생활을 소개해 드릴께요. :D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