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리얼스토리/채용&사회공헌

한화63시티 공채 채용 그것이 알고 싶다! (2) - 채용계획

<한화63시티 공채 그것이 알고 싶다>는 채용일정 및 전형방법을 준비하는 <채용계획>, 넷크루트 서류접수부터 최종 임원면접까지 단계별 전형이 진행되는 <채용전형>, 그리고 합격자 발표 후 입사하는 과정의 <사후관리>, 이렇게 3단계에 걸쳐서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오늘은 <채용계획> 편을 소개합니다. 한화63시티의 채용은 어떤 과정으로 채용전형을 준비할까요?

한화63시티

1 공채 채용의 시작은 계열사 별 채용계획 수립으로 시작됩니다
간단하게, 어느 팀에서 어느 직무로 어떠한 인재를 몇 명을 뽑을지 인사팀에서 계획을 세우는 거죠. 특히, 어떤 핵심역량을 가진 인재를 뽑을 지 심사숙고해서 결정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이번 한화63시티 상반기 공채의 경우 경영관리부문에서 구매, 계약, 행정 등의 업무를 담당할 인재를 0명 채용할 계획이며, 상경/법행 관련학과 전공자 및 어학능력 우수자를 우대하는 것으로 채용계획이 수립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한화63시티에 입사하게 된 배경은 당시 CS추진팀에서 새로운 CS담당자로서 기본적인 직무지식과 경력 뿐 아니라 고객만족을 추진할 수 있는 친화력 있고 적극적인 자세를 가진 인재를 찾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적절한 외국어 구사능력, 관련 자격증을 바탕으로 한 직무수행능력, 그리고 CS담당자다운 밝은 표정과 호소력 있는 목소리를 가진 제가 가장 적합한 인재였지요...하하하. 농담입니다. :)
이와 같은 과정을 거쳐서 회사의 전체 채용규모 및 채용부문이 결정됩니다. 참고로, 한화63시티는 이번 2011년 상반기 공채 역시 지난 해에 이어 적극적인 채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2 넷크루트 채용공고에 실릴 채용직무 및 우대사항, 관련전공에 대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채용 계획이 세워지면 채용담당자는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채용공고를 작성합니다. 예컨데, 자산관리직무에서 "부동산, 상경, 법행 관련학과 전공자 / 부동산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와 같은 문구를 통해  적합한 인재를 찾는답니다. 이때 채용담당자 입장에서는 굉장히 심사숙고하게 됩니다. 짧은 문구를 통해 우리 회사가 원하는 인재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하기 하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우대사항에 적혀 있는 내용을 지원자 분들께서는 유심히 봐 주셔야 된답니다. 저 역시 입사 전 한화그룹의 채용공고를 처음 접했을 때, 한화63시티에서 저의 전공을 우대해주는 것을 발견하고서 자신있게 지원했었답니다. 간혹, 우대사항과 전혀(?) 무관한 지원자 분들도 계십니다.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만, 가급적 우대사항에 맞게 지원해 주시는 쪽이 좀 더 유리하지 않을까 하는 의견입니다.

3 대학별 채용설명회 및 홍보단 일정, 대상을 점검합니다
채용계획이 수립되면 대학별 채용설명회에 우리 회사를 대표해서 참여할 각 대학 출신의 사내 핵심인재들을 선발합니다. 한화그룹에서 직접 주요 대학 채용설명회와 홍보단을 운영하며, 우리 한화63시티의 경우 홍보단으로 활동할 인력들을 지원합니다. 이미 공채전형이 시작된 지금, 오늘도 자산관리사업부 LM팀의 핵심인재 한 명이 성균관대 홍보단으로 모교에서 활동하고 있는 중이지요. 여담으로, 홍보단으로서 모교를 방문하는 직원들에게는 자랑스러운 회사홍보와 더불어 오랜만에 캠퍼스의 상큼한 기운을 접하고 사랑스러운 후배들도 만나고 오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4 채용계획 작업이 마무리되면 본격적인 채용전형이 시작됩니다
이상의 채용계획 작업이 마무리되면, 이제 본격적으로 홍보활동과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채용전형이 시작됩니다. 현재, 한화그룹 2011년 상반기 공채의 서류전형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번 <채용전형>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뤄 보겠습니다. 끝으로, 한화63시티에 대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입사지원을 기대해 봅니다. :)

사진출처 : 한화63시티

마현진 | 한화63시티 인사팀
날마다 출근 후 퇴근할 때까지 즐거운 일을 찾아 다니는 인사팀 마현진입니다. 저는 인사와 CS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사내강의와 각종 사내행사에서도 활약하고 있답니다. 앞으로 인사, CS에 대한 다양한 이슈 뿐만 아니라 사내 곳곳의 흥미로운 행사소식들을 전해 드릴게요.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