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왜 전기요금이 계속 인상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2012년 8월 3일 '매년 계속되는 전기요금 인상, 그 이유는?'(클릭!)
이번 포스팅에는 그에 관한 대책을 함께 생각해보겠습니다.^^

과연 일반 소비자인 우리가 인상되는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감을 덜기 위한 대책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첫 번째로 전기자체를 아끼는 방법이 있습니다.

습관이란 무서운거죠.^__^ 평소에 전기를 아끼기 위한 습관을 갖는 것이 전기를 아끼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기요금이 높은 일본에서는 전기를 아끼기 위한 생활 속 습관이 많이 보편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안 쓰는 전기는 반드시 끄고, 쓰지 않는 플러그를 제거만해도 전력의 10~20%까지 아낄 수 있다고 하니!!!! 습관이란 정말 무섭네요.

전기를 아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서, LED가 있습니다. 이미 LED조명 같은 경우는 그 절감효과가 인증되어 유럽에서는 보편화되었다고 하네요. 심지어 전기요금이 비싼 서유럽 같은 경우는 LED TV 가격 회수기간이 1.9년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두번째 대체에너지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빛을 전기로 생산해주는 태양광 설비가 있죠!


환경에 대한 인식이 커지고 있으면서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정부에서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실질적으로 비싸기만 했던 대체에너지 제품들의 가격이 많이 떨어지면서 보급성이 커지고 있기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전기요금과 대체에너지를 쓰는데 드는 비용이 만나는 그리드 패리티가 도달하게 될 날이 멀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드 패리티(Grid Parity)란 신재생에너지원에 의해 생산된 전력의 가격이 화석에너지로 생산된 전력의 가격과 같아지는 수준을 의미합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그린홈100만호보급사업’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신재생에너지원을 주택에 설치할 경우 정부에서 총 공사비의 50%을 지원해주고, 또 각 시별로도 따로 지원금이 100만원~200만원까지 지원이 된다고 하니…!!!! @.@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설치가 가능하니, 그리드 패리티를 만나는 시점이 더 빨라질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린홈100만호보급사업이란 2020년까지 신재생에너지주택(Green Home) 100만호 보급을 목표로 지열, 태양광 등의 신재생에너지원을 주택에 설치할 경우 설치 기준단가의 약 50%를 정부가 보조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실제로 올해 분당구 판교동에 20여가구에 태양광설비를 설치해 드렸는데요, 한 분은 한 달에 20만원 가량 전기요금을 지불했는데, 태양광을 설치하고 난 후에는 10만원 이하로 전기요금을 지불한다고 합니다!!

전기요금이 절반으로 뚝!


이 고객님 같은 경우는 50% 이상의 에너지 절감 효과와 동시에 50% 이상의 요금 절약도 가능하게 된 것이죠. 일석이조의 효과를 갖고 있으니 매력적인 제안이 아닐 수 없겠죠?

자…!! 낭비되고 있는 에너지 !!! 증가하는 전기요금 !!! 계속되는 불필요한 낭비를 지켜만 보지 말고~ 미리미리 좋은 습관을 들이고,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 사용, 그리고 대체에너지까지 사용한다면, 누구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에너지 절감, 그리고 요금 절감의 효과까지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 미리미리 준비하고 대비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__^

사진 출처: 플리커(Robert S. Donovan, jdlasica), 사진 및 자료출처: 한화63시티


함화연 | 한화63시티 CSR팀 사원
안녕하세요. 한화63시티에서 마케팅을 담당하는 CSR팀 함화연입니다. 각종 영화와 미드를 섭렵하고, 맛집 찾아 다니길 좋아하는 만 1년 6개월차 회사원! 앞으로 한화63시티 블로그 운영자으로써, 여러분께 즐거운 회사 생활을 소개해 드릴께요. :D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