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빌딩 관리

여수 엑스포를 더욱 알차게 즐기는 법! 숨겨진 디자인 요소 찾기

날씨 좋은 주말에 여수엑스포 다녀왔습니다. 여수공항은 순천출장시 가끔 이용하곤 했는데요. 여수시 방문은 이번이 처음 이었습니다. 처음 가본 여수의 느낌은 최고! 바다와 어우러진 박람회장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


박람회장의 중심에 우뚝 위치한 빅오(Big-o). 전 처음에 커다란 원의 모습을 하고 있어 '빅오'인줄 알았더니 빅오션의 약자라고 합니다.^^ 이 빅오는 여수 세계박람회의 상징이자 해상쇼 등이 열리는 주요 무대입니다. 이번 여수 박람회를 관람하면서 여러 디자인 요소를 발견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발견에 대해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

여수 세계박람회에 숨겨진 디자인 요소 1. 자연

아름다운 여수와 바다라는 요소가 박람회장 곳곳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관람장 내부 건물형태는 대부분 물결이 너울대는 듯한 모습 혹은 해양생물의 모습을 하고있습니다. 

개막식 퍼레이드! 알록달록 해초를 상징하는 복장을 하고 있습니다. (행열 일행중 한분이 제 사진기를 향해 환하게 웃어주시네요.^^)

퍼레이드 소품인 귀여운 물고기 자전거가 햇빛에 반짝 반짝 빛나고 있습니다.

조개 모양의 조형물 (위에 리본같이 생긴 것이 자동으로 펄럭 펄럭 거려서 보다 조개 스럽습니다.ㅋ)

멀리 여수가 자랑하는 동백섬 오동도가 보입니다. ~ (오동도 섬 주변 보트투어도 같이 했는데요. 시원하고 좋았어요. 전 5만원 코스 탔는데  신났습니다.  저렴한 3만원코스도 괜찮을 것 같아요 ㅎ) 

새하얀 포스코관 왼쪽편으로 보이는 것은 건물이 아니고, 구동양시멘트 사일로 벽을 재활용한 완전 큰 파이프 오르간입니다. 독일의 파이프 오르간 전문 제작사가 제작을 했다고 하는데 세계에서 가장 큰소리를 내는 것으로 지난해 10월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데요! 소리가 6km떨어진 곳까지 들린다는데, 박람회장 안에 은은하게 퍼지는 소리가 듣기 좋았습니다.

여수 세계박람회에 숨겨진 디자인 요소 2. 조명

해가 슬슬 저물어 갑니다. 석양 왼쪽으로 파란 돌고래 마크가 찍힌 곳이 한화그룹에서 설치한 아쿠아리움 <아쿠아 플라넷> 입니다.^^ 해가 저문 뒤의 여수 엑스포는 또 다른 멋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

점점 변해가는 여수 엑스포입니다.^^

낮에는 별다를게 없어 보이던 조형물들이 밤이 되니 대반전~~!! 

정문위에도 역시 화려한 조명발~ 조형물의 형태를 보다 부각시켜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국제관 상부 대형 스크린인데요. 화려한 영상에  밤이 깊어도 스크린 아래는 낮처럼 환합니다.  (마치 라스베가스에 온 듯한 ㅎㅎ)

오전부터 박람회장에 들어온 사람들에게는 왠만한 인내심이 아니고선 기다릴 수 없는 '빅오 레이저쇼'.
저녁 9시30분이 넘어서야 시작되기 때문에 기다리다 지치면 큰일입니다.

기다린 보람이 있죠?? ㅋㅋㅋ 정말 화려한 빅오쇼!

박람회장을 나와서 홍콩의 밤거리 보다도 화려하고 아름답다는 '여수공업단지 야경'을 보러왔습니다.
공장에 촘촘히 박혀있는 등이 보석처럼 반짝입니다. (낮에 보았던 회색빛 건물과는 차원이 완전 다른~~ 별세계에 온듯한 기분이예요~)

타이밍이 좋았을까요?  여수와 광양을 이어주는 기나긴 현수교, 최근에 개통한 '이순신대교'도 건너볼수 있었습니다. ㅋㅋ (이순신 대교를 건너니 여수와 광양이 코앞이네요) 박람회 관람 + 여수관광 1석2조~~오~예~^^

그리고, 또 하나의 볼거리! 한화 그룹의 자연 친화적 시설물. <아쿠아 플라넷>

이번 박람회에서 가장 인기있는 시설 중 하나인 한화 그룹의 <아쿠아 플라넷>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 수조로, 63씨월드의 6배, 코엑스와 부산 아쿠아리움의 2-3배 규모라고 하네요. 친환경 아쿠아리움 설계를 위해 건물 옥상에는 태양광 발전을 설치하고, 아쿠아 플라넷 내의 해양 생물들이 태양에너지를 이용한 생명유지장치를 통해 살 수 있도록 했다고 하는데 정말 놀랍죠? ^^(정보 출처: 한화데이즈)


아쿠아리움 내부 사진인데요, 알록달록 아름다운 해파리의 색감이 참 좋네요.

아쿠아리움 내부에서 제일 맘에 들었던 '신비로운 정어리떼' 아름답다 못해 경이롭습니다.(너무~~~멋있어~) 가장 큰 수족관에는 이렇게 사람들이 내부로 들어가서 관람 할수 있어요(오른쪽에 사람들 보이시죠?)

위에서 본 관람터널 내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상어가 머리위로 날아가고 있습니다.ㅋ) 터널을 지나면서
위를 보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ㅋ (물고기들이 제 머리위에 마구 마구 날아다니고 있어요~)

'내일을 키우는 에너지' 한화를 홍보하는 태양 캐릭터(얼굴은 똑같은데 치마와 바지로 남녀가 구분되는 군요)들이 곳곳에 보입니다. 환한 태양의 미소가 저도 덩달아 미소(^_________^)    


다양하고 알찬 볼거리와 멋이 있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 디자인 아이디어를 충전하기 위한 여행으로 강추합니다^^

사진 출처: 한화63시티, 플리커(kiyong2)


김진정 | SnS ENG팀 대리

안녕하세요. 기술지원팀 김진정 대리입니다. 한화63시티에서는 건축사업도 함께 벌이고 있는데, 저는 한화63시티 건축사업부서에서 건축사업에 관련된 기획, 견적, 공사관리 업무를 맡고 있어요. 앞으로 다양한 인테리어, 건축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