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리얼스토리

계획없이 떠난 1박 2일 속초여행

겨울이 지나고 봄이 얼굴을 빼꼼 내밀 무렵, 왠지모르게 일이 손에 안잡히고 마음은 싱숭생숭. 문득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시원한 바람과 푸른 바다, 그리고 맛있는 음식으로 떠나고 싶다는 생각에 '급'속초여행을 결정했답니다. 햇살 가득한 토요일 아침, 서울을 벗어나 양평에 접어드니 탁 트인 강이 시원하게 펼쳐져있네요.

하늘도 파랗고 바람도 살랑살랑 코 끝을 간지럽히는 주말, 속초에서는 어떤 즐거운 일들이 펼쳐질까요?

#구불구불 미시령고개, 눈이 너무 많이 내려 출입통제ㅠㅠ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와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 사이에 있는 고개. 한계령과 함께 내설악과 외설악을 가르는 고개일 뿐 아니라, 태백산맥을 넘는 주요 교통로로 이용되는 이 곳은 바로 미시령고개에요. 어렸을때 꼬불꼬불 미시령고개를 넘었던 기억이 어렴풋이 남아 그런지 이 길을 다시한번 이용해보고 싶었어요. 그런데, 이번엔 이 길을 갈 수가 없었어요. 왜나구요? 눈이 너무 와서 출입을 통제하고 있었답니다. 우회하는 도로로 가다보면 울산바위 전망대가 나오는데요. 하얗게 눈이 내린 울산바위와 설악산의 조합이 감탄을 자아낸답니다. 여러분도 꼭 가보세요!

# 자그마한 유럽풍 마을 같았던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서울을 출발하고 나서 2시간 30분이 흐른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에 도착했어요. 이른시간인데도 워터피아 입장권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길게 줄을 서고 있었어요. 택시 기사님 말에 의하면 낮엔 차가 적어 주차하기 쉽지만 밤이 되면 이 넓은 주차창에 차들이 빼곡히 가득찬다고 하네요.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에 투숙하는 고객들이 어마어마하다는 사실에 왠지 마음이 뿌듯했답니다. 자그마한 유럽풍 마을 같았던 리조트는 아기자기한 소품과 우아한 인테리어로 숙박시설도 하나의 관광아이템_즉, 즐길거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었어요. 아참!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의 5인실에 투숙하면 2인까지는 이튿날 맛있는 조식뷔페가 무료이니 이점 참고하세요:D


# 속초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등대전망대

이 곳은 속초8경의 하나인 속초등대전망대에요. 속초 등대전망대는 둥근 룸 형태의 등탑을 지닌 콘크리트 건물로 되어 있는데요. 근처 카페에서 따뜻한 커피한잔과 함께 추위를 달랜 후(바닷바람이 엄청세요~따뜻하게 입고가세요), 등대전망대로 이르는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속초 시내의 전경뿐만아니라 동해바다, 설악산, 멀리 금강산 부근까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한 눈에 담겨진답니다. 특히, 속초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권! 병풍처럼 둘러싼 설악산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가까운 동명항이 위치해있어서, 싱싱한 활어 판매장과 횟집들이 가득가득!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답니다.



#속초중앙시장의 명물 _ 만석닭강정vs시장닭강정 그리고 씨앗호떡

속초에 가면 꼭 맛보아야하는것, 블로거들이 추천한 맛집! 바로 속초중앙시장의 만석닭강정과 시장닭강정&씨앗호떡입니다. 이미 전국 각지에서 소문을 듣고 찾아온 손님들이 인산인해를 이루어 길게 줄을 섰는데요. 속초에 가기 전에 검색해보니 만석닭강정vs시장닭강정이 우열을 가릴 수 없더라구요. 두 군데 모두 1마리에 15000원. 만석닭강정은 매운 고추를 넣어 매콤한 맛이 강하고 튀김옷은 얇은 편이구요. 시장닭강정은 달달하면서 새콤한 양념치킨맛으로 튀김옷이 약간 두꺼워요. 그리고 하나더 빼놓을 수 없는 속초중앙시장의 먹을거리, 바로 씨앗호떡인데요, 닭강정 대기 줄보다 훨씬 길었어요. 씨앗호떡을 손에 넣는 순간 먹느라 집중하여 사진을 찍진 못했는데요. 반죽은 약간 새콤하면서 꼬소하고 그 안의 씨앗들과 설탕가루가 어우러져 달달한 맛을 낸답니다. 또 먹고 싶어요!

# 고소하고 쫀득쫀득한 농어회, 속이 꽉~찬 오징어순대 그리고 닭강정

속초중앙시장의 지하 회센터에서는 싱싱한 물고기들이 파닥파닥하며 매끈한 미늘과 통통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답니다. 신나게 헤엄치는 물고기들에게는 정말 미안하지만...다 잡아먹고싶을만큼 싱싱해요.하하하^^;;;저는 4만원대의 농어+멍게+새우의 조합을 선택했는데요. 고소하고 쫀득쫀득한 농어회에 얼큰한 매운탕까지, 정말 밥도둑이 따로없어요! 그리고 또 하나의 별미, 바로 아바이마을의 아바이순대입니다. 통통한 오징어 안에 갖가지 속들이 채워져 있는데요. 소스에 찍어먹는 오징어 순대의 맛, 이 맛을 어찌 설명해야할까요!

# 설악산과 파아란 하늘이 어우러져 운치를 더하던 속초의 풍경

여행을 떠날까 마음을 먹다가도 왠지 모를 귀차니즘에 포기하고 매번 여행블로그만 보며 부러워만 했었는데요. 마음속 모든 고민 다 벗어던지고, 토요일 오전에 훌쩍 떠나는 여행도 매력이 넘치는 것 같아요. 일상에 지쳐 스트레스가 가득하다면, 고민하지말고 훌쩍 떠나보세요. 긍정에너지가 가득 충전되어 일상의 모든 것들이 즐겁고 행복해진답니다.


한화63시티
진수경 | 한화63시티 CSR팀 사원
안녕하세요^^ 저는 CSR팀 진수경입니다. 저는 각종 언론홍보 및 대응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한화63시티가 어떤 회사인지 궁금하신분들~잘 찾아오셨습니다. 저와 함께 빵빵터지는 한화63시티의 세상속으로 떠나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