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에스컬레이터 운송장비의 올바른 이용법과 에스컬레이터에 설치되어 있는 비상정지 스위치 조작방법에 대한 교육내용에 대해 알아보고, 정상적인 운송장비의 운행을 위해 상시점검 활동을 하 는 점검업체의 점검모습과 고객의 안전과 시설물관리를 위해 서울역사 지킴이들이 현장 곳곳을 누비며 고 객접점에서 고객서비스를 실시하는 모습을 담아봤답니다.
공항철도에서 내려 서울역 대합실로 들어오니 3층 난간에 KTX 이용고객이 3억명을 넘어 감사하다는 현수막이 이곳저곳에 설치되어 있네요. 일일 서울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가 30만명 돌파했다는 내용이 엊그제 같은데 계속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서울역의 소식을 전해드리며 역시! 서울의 중심은 서울역이라는 생각이 한층 더 깊이 드네요~
서울역 갤러리아 콩코스 백화점은 직원 및 백화점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매월 1회 비상상황 발생시 대처능력 배양을 위한 훈련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훈련이 끝난후 직원, 종사자들이 모두 모인 가운데 에스컬레이터의 안전한 이용방법과 에스컬레이터의 비상정지 스위치 조작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답니다.
백화점 직원 안전교육
백화점 직원 및 종사자들에게 실제 현장에서 발생될수있는 생생한 경험담, 그리고 직접 체험해보는 교육 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경청하는 몰입도 최고의 순간입니다.^&*
내용을 간략히 살펴볼까요?
이어지는 시간은 에스컬레이터 상,하부 발판부분에 있는 비상정지 스위치를 직접 작동해보는 현장체험 시간! 교육의 맛은 직접 만져보고 느껴보고, 확인할 때 교육의 효과가 100%죠.
사진속 실제 작동해보는 직원의 손부분 빨간표식이 보이시나요? 갑자기 고객이나 종사자가 에스컬레이터 탑승 후 넘어지는 사고발생시 당황하지 마시고 신속히 상부 또는 하부에 설치되어 있는 비상정지스위치를 작동시켜 에스컬레이터를 정지시켜야 합니다.
백화점 영업이 모두 종료된 늦은 저녁시간 고객들과 종사자들이 모두 빠져나가고 적막만이 흐르는 백화점내부! 이시간을 이용해서 점검업체에서는 에스컬레이터 정비, 보수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월 2회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의 운송장비에 대한 정비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이용에 불편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고있죠. + 점검업체의 점검과 함께 직원, 종사자의 일상점검, 예방점검도 병행되고 있죠.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서울역 이곳저곳에서 들려오는 소리! 한화63시티 서울역사 지킴이 사우들의 CS 활동을 하는 모습입니다. 밝은 웃음과 미소는 시설물을 관리하는 우리들에게 있어 가장 기본중의 기본이 아닐까요! 매월 두째주 수요일 아침시간을 이용하여 운송장비 주변에서 고객서비스를 실시한답니다. 조그마한 서비스로 고객들이 벗꽃내음같은 상큼함을 느낄수 있다면 지킴이는 대만족입니다.ㅋㅋ
"제가 도와 드리겠습니다." 때아닌 호의에 적잖이 당황하지만 한화63시티의 유니폼과 착용한 어깨띠를 보며 환하게 웃으시며 화답해주시는 고객의 감사미소에 서비스활동을 하는 지킴이들은 의기충천!
수많은 고객들이 왕래하는 곳에서 공항철도의 개통으로 외국분들도 심심챦게 볼수있는 서울역 대합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동남아어등 던지시는 외국어에 당황해서 빨개진 얼굴로 서있지 말아야죠. 일단, 짧게 시작해봅니다. "메이 아이 헬프 유"(한국식 본토 발음도 괜찮아요.^^) 처음이 어색해서 그렇지 그 다음에는 바디랭귀지가 있잖아요.
대합실 3층에 보이는 콩코스 백화점의 사인몰을 뒤로 하고 KTX 고속열차를 이용하기 위해 플랫홈으로 향하는 고객들의 모습을 지켜보며... 서울역의 고객서비스는 누가! 바로 서울역사를 지키는 우리가! 지킴이 사우들이 맡습니다.
낯선타국에서 길을 못찾아 헤매는 분들을 보고도 못본척 지나칠수 없는 우리 지킴이들. 외국에서 이런 서비스를 받을때 무한감동입니다. 목적지에 도착해서 그분들에게 알려줄 때 건네는 고마움의 인사와 미소. 쉽게 잊혀지지 않겠죠?
<사진 및 자료 : 한화63시티>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에스컬레이터 운송장비의 올바른 이용법과 에스컬레이터에 설치되어 있는 비상정지 스위치 조작방법에 대한 교육내용에 대해 알아보고, 정상적인 운송장비의 운행을 위해 상시점검 활동을 하 는 점검업체의 점검모습과 고객의 안전과 시설물관리를 위해 서울역사 지킴이들이 현장 곳곳을 누비며 고 객접점에서 고객서비스를 실시하는 모습을 담아봤답니다.
공항철도에서 내려 서울역 대합실로 들어오니 3층 난간에 KTX 이용고객이 3억명을 넘어 감사하다는 현수막이 이곳저곳에 설치되어 있네요. 일일 서울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가 30만명 돌파했다는 내용이 엊그제 같은데 계속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서울역의 소식을 전해드리며 역시! 서울의 중심은 서울역이라는 생각이 한층 더 깊이 드네요~
교 육
서울역 갤러리아 콩코스 백화점은 직원 및 백화점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매월 1회 비상상황 발생시 대처능력 배양을 위한 훈련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훈련이 끝난후 직원, 종사자들이 모두 모인 가운데 에스컬레이터의 안전한 이용방법과 에스컬레이터의 비상정지 스위치 조작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답니다.
백화점 직원 및 종사자들에게 실제 현장에서 발생될수있는 생생한 경험담, 그리고 직접 체험해보는 교육 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경청하는 몰입도 최고의 순간입니다.^&*
내용을 간략히 살펴볼까요?
"직원여러분! 에스컬레이터는 움직이는 자동차와 같은 운송수단이랍니다. 그래서 탑승시 꼬옥 안전수칙을 지켜서 탑승하셔야 하는데요. 일단 에스컬레이터 상부, 하부와 핸드레일 부근에 다양한 안전문구가 적힌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것 보이시나요.(~네에~) 꼬옥, 기억하시고 고객분들이 에스컬레이터 안전수칙을 준수해서 탑승하실수 있도록 직원분들이 적극 적으로 안내해드려야 하구요. 실생활에서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지키실 수 있죠? (~네에~)
다음은 에스컬레이터 이용시 반드시 지켜야 할 주의사항입니다.
① 에스컬레이터 탑승시 반드시 핸드레일을 잡고 탑승합니다.
② 스텝발판의 가운데에 위치해서 탑승합니다.
③ 노약자 동반시 보호자가 꼬옥~ 탑승하고 부축한상태에서 같이 올라갑니다.(핸드레일을 꼬옥 잡고)
= 가급적 엘리베이터 이용을 권장합니다.
④ 에스컬레이터에서는 장난을 하거나, 뛰거나, 주행과 반대로 뒤돌아서 타는 행동은 절대 NO! 입니다.
⑤ 가장 중요한 사항입니다. (주목! 주목!)
특히 유모차, 자전거를 에스컬레이터로 이용하려한다면 큰일나겠죠. 유모차, 자전거는 엘리베이터 이용을 권장합니다. 또한 휠체어 장애우 분들도 엘리베이터 탑승을 권장합니다. 에스컬레이터에서 바쁘다고 고객을 밀치고 올라가는 행동은 오우! NO!
⑥ 음주후에는 에스컬레이터 이용을 금지합니다.(자동차와 같은 운송수단이니까요!)
⑦ 여름철 슬리퍼나 샌달은 끼임의 원인이 될수있으니 조심하세요.
" 안~~~돼에! 핸드레일은 자동차의 안전벨트 같은거야! 꼬옥 잡고 타세요~"
우리가 지켜야할 에스컬레이터 탑승시 안전수칙! 위와 같은 주의사항 및 승강기 안전관리자의 에스컬레이터 이용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음은 에스컬레이터 이용시 반드시 지켜야 할 주의사항입니다.
① 에스컬레이터 탑승시 반드시 핸드레일을 잡고 탑승합니다.
② 스텝발판의 가운데에 위치해서 탑승합니다.
③ 노약자 동반시 보호자가 꼬옥~ 탑승하고 부축한상태에서 같이 올라갑니다.(핸드레일을 꼬옥 잡고)
= 가급적 엘리베이터 이용을 권장합니다.
④ 에스컬레이터에서는 장난을 하거나, 뛰거나, 주행과 반대로 뒤돌아서 타는 행동은 절대 NO! 입니다.
⑤ 가장 중요한 사항입니다. (주목! 주목!)
특히 유모차, 자전거를 에스컬레이터로 이용하려한다면 큰일나겠죠. 유모차, 자전거는 엘리베이터 이용을 권장합니다. 또한 휠체어 장애우 분들도 엘리베이터 탑승을 권장합니다. 에스컬레이터에서 바쁘다고 고객을 밀치고 올라가는 행동은 오우! NO!
⑥ 음주후에는 에스컬레이터 이용을 금지합니다.(자동차와 같은 운송수단이니까요!)
⑦ 여름철 슬리퍼나 샌달은 끼임의 원인이 될수있으니 조심하세요.
" 안~~~돼에! 핸드레일은 자동차의 안전벨트 같은거야! 꼬옥 잡고 타세요~"
우리가 지켜야할 에스컬레이터 탑승시 안전수칙! 위와 같은 주의사항 및 승강기 안전관리자의 에스컬레이터 이용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현장체험
이어지는 시간은 에스컬레이터 상,하부 발판부분에 있는 비상정지 스위치를 직접 작동해보는 현장체험 시간! 교육의 맛은 직접 만져보고 느껴보고, 확인할 때 교육의 효과가 100%죠.
사진속 실제 작동해보는 직원의 손부분 빨간표식이 보이시나요? 갑자기 고객이나 종사자가 에스컬레이터 탑승 후 넘어지는 사고발생시 당황하지 마시고 신속히 상부 또는 하부에 설치되어 있는 비상정지스위치를 작동시켜 에스컬레이터를 정지시켜야 합니다.
☞ 주의사항!
비상정지스위치 작동 전 운행되는 에스컬레이터에 다른 고객이 타고 있지는 않은지 상하부 주변을 확인하여야 한답니다. 혹, 다른 고객이 탑승상태, 또는 일부고객이 탑승을 하려고 할 때 큰소리로 외쳐 주변 고객들이 인지할수 있도록 한 후 비상정지스위치를 조작하여야 합니다.
("고객님! 핸드레일을 꼭 잡고계세요!" 이렇게요.^^)
비상정지스위치 작동 전 운행되는 에스컬레이터에 다른 고객이 타고 있지는 않은지 상하부 주변을 확인하여야 한답니다. 혹, 다른 고객이 탑승상태, 또는 일부고객이 탑승을 하려고 할 때 큰소리로 외쳐 주변 고객들이 인지할수 있도록 한 후 비상정지스위치를 조작하여야 합니다.
("고객님! 핸드레일을 꼭 잡고계세요!" 이렇게요.^^)
점 검
서 비 스
CS(Customer Satisfaction)란 -고객만족활동
80년대 기업중심 경영활동에서 90년대 본격적인 고객중심경영을 기업들이 도입하며 발전해오다 2000년대 현재는 고객감동 경영으로 모든기업들이 CS경영을 도입, 운영하고 있답니다. 고객과 접촉하는 현장의 모든 접점에서 시작되는 고객서비스는 용모, 복장, 표정, 인사, 태도, 억양, 자세 등 어느것 하나에도 소홀함이 있어서는 안되겠죠. 청결(Clean)하고, 단정(Neat)하며, 편안(Comfortable)하게 다가가는 것! 바로 고객만족 서비스의 시작이랍니다. ^^
80년대 기업중심 경영활동에서 90년대 본격적인 고객중심경영을 기업들이 도입하며 발전해오다 2000년대 현재는 고객감동 경영으로 모든기업들이 CS경영을 도입, 운영하고 있답니다. 고객과 접촉하는 현장의 모든 접점에서 시작되는 고객서비스는 용모, 복장, 표정, 인사, 태도, 억양, 자세 등 어느것 하나에도 소홀함이 있어서는 안되겠죠. 청결(Clean)하고, 단정(Neat)하며, 편안(Comfortable)하게 다가가는 것! 바로 고객만족 서비스의 시작이랍니다. ^^
<사진 및 자료 : 한화63시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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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PM운영팀 서울역사 사옥 최병욱 과장입니다. 저는 한화63시티 서울역사 사옥의 시설을 총괄적으로 관리운영 하고 있답니다. 빌딩이나 사옥의 관리에 대한 알찬 내용을 많이 올려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