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리얼스토리

한화그룹에 합격한 신입사원은 어떤 교육을 받을까? 인경원 체험기 2탄!

지난 포스팅에서 25기 신입사원들의 한화 인재경영원 체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매일 아침 구보에, 시험, OET 등 너무 힘들 것 같다구요? 모르시는 말씀~ 저희는 실내 교육, 정기교육 이외에 특별한 체험도 많이 했답니다 :- )

이번 시간에는 정규과정 외의 특별코스에 대해 파해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GOGOGO~

<16박 17일 동안 그룹 교육을 마치고 온 따끈따끈한 2000-25기의 인경원 체험기 2탄! - 특별코스편 >

인경원의 조금은 특별한(?) 교육과정에 대해 알아볼까요?

★사가 심사 (제 점수는요~?)

인경원 동기들을 비롯한 그룹입문과정을 거쳐가신 수많은 선배님들이 입을 모아 가장 어려운 코스라고 증언하셨던 “사가 심사” 시간입니다. 일명 死가심사 라고도 하는데요~ 가사는 기본이고 음정, 박자, 바른 자세, 팀원간의 화합 모두가 완벽(?!)했을 때야만 사가 심사에서 통과할 수 있답니다.

슈스케만큼이나 떨리는 사가심사 덜덜덜

저녁 6시부터 시작한 사가 심사가 새벽 3시에야 끝나게 되어 눈물을 펑펑 흘리는 동기들도 가끔 있었구요~ ^^;; 사가 심사를 무사히 통과한 우리 25기 모두 매주 월요일 아침 사가는 자신 있게 부를 수 있겠죠?!

★ 도전! 한화 골든벨

도전! 한화 골든벨은 Daily Test, 특강, Value Day 등 여러 가지 교육채널을 통해 한화그룹의 정신과 핵심가치, 그룹의 역사 등에 대해 공부한 것을 골든벨 퀴즈를 통해 풀어보는 시간입니다.

저희 한화63시티 송민호씨가 최후 2인에 들었으나 아쉽게 골든벨을 울리진 못했는데요 (ㅠ_ㅠ)~
그러나 이 시간을 통해 그룹의 역사와 이해를 보다 재미있게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 )

★ 한화멤버쉽코스

팀별로 주어진 목표와 팀에서 설정한 전략적 목표 달성하기 위해 인경원 주변 뒷산을 마구 뛰어다니는(?) 활동이었는데요~ 팀원끼리 협동해야만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동기애를 느낄 수 있는 Out-door 프로그램 입니다. :- )

온 산을 헤집고(?) 다니느라 부상을 당한 친구들도 가끔 있었는데요~ 서로 끌어주고 잡아주며 끈끈한 정을 쌓을 수 있었답니다. :- )

★사업장 견학 (2박3일간)

그룹 내 계열사 사업장을 견학하며 전국에 분포한 사업장들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을 비롯하여 화약공장, 지리산 리조트, 울산 케미칼 공장 등등…. 전국을 누비며 각 사업장과 계열사에서 하는 일들을 직접적으로 체험 해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 핵심가치 대장정 (1박2일 60km 대장정)

그룹입문과정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핵심가치 대장정” 시간입니다~! 1박 2일동안 가평의 인경원에서 산정호수까지 60km를 걷는 행사인데요~ 발에 물집도 잡히고.. 부상자도 생기지만 서로 부축해주고.. 심지어는 허리에 끈을 매달아 끌어주는 창의적인(?) 방법을 동원하여 팀원 모두가 끝까지 함께 60km 도보를 마칠 수 있었답니다 :- )

이 시간을 통해 아주 끈끈한 동기애를 쌓고, 그룹의 핵심가치인 도전, 헌신, 정도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직접 촬영한 사진은 화질이 좋지 않아 자료사진으로 대체합니다.^^;)

대장정이 끝나고 회장님의 특별 선물이 있었는데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멋진 불꽃놀이였습니다. 추운 날씨에 감각이 없는 다리를 주무르고 있던 동기들의 눈이 번쩍! 귀가 쫑끗!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들 입을 모아 태어나 본 불꽃놀이 중에 가장 멋있었다고 하더군요. 하하 :- )

핵심가치 대장정을 끝으로 16박 17일 동안의 그룹입문과정은 끝나게 됩니다. 매일 쉴틈없이 피곤한 일정이었지만, 연수 동기들과 쌓게된 찐~한 동기애와 이제 헤어진다는 아쉬움이 교차하여 코끝이 찡해지기도 했답니다. 처음엔 다르고 어색했던 친구들과 가슴뭉클한 무언가를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각자의 계열사로 돌아가 자신의 위치에서 핵심 인재로 성장해 나가겠지요^-----------^*
나이, 전공, 계열사를 초월하여 찐~한 우정을 나눴던 그룹연수 동기들!
한화그룹 2000-25기들의 멋진 모습! 기대가 됩니다. :- )!!!

* 이 글은 한화그룹 2000-25기 공채 한화63시티 투자자문팀 김현정씨가 작성했습니다.
사진 및 자료 출처: 한화63시티, 플리커(Neosis), Mnet 슈퍼스타K 화면 캡쳐


함화연 | 한화63시티 CSR팀 사원
안녕하세요. 한화63시티에서 마케팅을 담당하는 CSR팀 함화연입니다. 각종 영화와 미드를 섭렵하고, 맛집 찾아 다니길 좋아하는 만 1년 6개월차 회사원! 앞으로 한화63시티 블로그 운영자으로써, 여러분께 즐거운 회사 생활을 소개해 드릴께요. :D
 
  • 양성규 2012.02.13 17:28

    사가심사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도보대장정도 동기들과의 우정을 쌓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줬었네요ㅎ

    • 김현정 2012.02.14 10:19

      성규씨~ :D
      사가심사 할때 너무 잘불러서 칭찬받은 유일한 연수생이 아니었나 싶네요 ~
      혼자만 잘 불러서 되는게 아니라 팀원 모두가 잘 불어야만 통과되는 사가심사!
      팀원 중에 음치가 있어서 엄청 고생하셨다고 들었는데.... ㅋㅋ 수고 많으셨어요! :D :D :D

  • 문래동윤여사 2012.02.14 10:46

    1탄에 이은 2탄까지 포스팅 읽었어요.
    힘들고 밀도 높은 교육 받으시느라 힘든 점도 있으셨겠지만,
    덕분에 끈끈하고 깊은 동기애와 애사심이 생기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좋은 경험 많이 하고 오신 만큼 현업에도 빨리 적응하시고,
    팀에서도 꼭 필요한 인재로 거듭나시기 바래요.
    고생 많으셨어요~~^^

    • 김현정 2012.02.14 13:09

      문래동윤여사님! 댓글 감사합니다. :)

      현업에 빨리 적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신입사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쑥쑥 자라도록 많이 도와주세요 :)

      감사합니다! :) :) :)

  • 음치 2012.02.14 13:00

    음치도 그럼 연수가 끝나면 평범한 일반인 처럼 부를수 있는것인거죠? ㅎㅎㅎ 여러모로 사람만들어 주는 연수이네요~~

    • 김현정 2012.02.14 13:07

      평범한 일반인 수준을 넘어서 엄청 잘부르시던데요! 음정, 박자, 가사까지 하나도 안틀리셨다는! :)

      아,, 이러면 제가 음치님을 안다는 얘기가 되나요 ^^;ㅋ

      음치님 수고하셨어요~ 너무 잘하셨어요 짝짝! ㅎ

  • 이성호 2012.02.14 18:19

    인경원 사업장 견학 갈 때가 생각나네요~
    UCC만들면서 재밌었는데 ㅎㅎㅎㅎㅎ

    • 김현정 2012.02.20 16:45

      성호씨 :)
      UCC제작할때 허각 동영상 만들었던 파트였나요? ㅎㅎ
      다른 계열사 동기들과 아이디어를 교류하면서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과정에서 새로운 발견을 많이 할 수 있는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