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중국 상해의 푸동(浦东)으로 떠나볼까해요. 상해의 푸동에는 동방명주, SWFC, 찐마오 등 고층건물이 가득하고, 와이탄 거리에는 다양한 유럽식 건축물들이 자리잡고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하고 있답니다. 그럼, 사진과 함께 상해로 떠나볼까요?

사진 속 건물 중 왼쪽에 제일 높은 건물이 바로 동방명주에요. 동방명주는 468m로 상해에서 최고로 높은 건축물이에요. 동방명주의 263m 지점에는 전망대가 있고, 최상층부인 350m에는 태공선이라고 불리는 회전형 전망대가 있어요. 동방명주는 3개의 둥근 원형의 모양과 이를 연결하는 기둥으로 되어있는데요. 건축물을 구성하는 둥근 모양 때문에 동양의 진주라고 불리게 되었답니다.

오른쪽에 병따개 모양으로 생긴 것이 바로 상해국제금융센터(SWFC)인데요. 지하 2층부터 지상100층까지 즐길거리가 다양하답니다.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까지는 맛있는 음식점과 카페가 가득하구요.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딘타이펑이 3층에 있는데, 이 곳은 영화배우 성룡 등 유명인사들이 방문해서 싸인도 많이 남겨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7층부터 77층까지는 오피스 공간, 79층부터 93층까지는 하얏트 호텔이 있습니다. 그리고 94층(423M),97층(439M),100층(474M)에는 상해 푸동의 전망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답니다. 입장료는 94층만 방문한다면 RMB120원, 94층+07층+100층 모두 방문한다면 RMB150 원이 되겠습니다:)

푸동에 고층빌딩만 가득한 것은 아니에요. 옛 유럽식 건축물이 가득한 와이탄에서는 또 다른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와이탄은 과거 영국의 조계지였던 곳으로서, 아편전쟁에서 청군의 패배로 개항하게 된 상하이에 19세기 중반부터 외국인이 들어와 건물을 짓고 거주하기 시작한 곳이라고 하네요. 슬픈역사가 담겨 있는 곳이지만, 현재는 관광명소로 매우 유명하구요. 와이탄의 야경은 한번 보면 푹~빠질정도로 화려하고 예쁘답니다:)

이어서 또 다른 명소인 신천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이 곳은 1920,30년대 상해 건축물을 대표했던 석고문 건축으로 유명한데요. 석고문 건축은 중국과 서양이 결합된 양식으로 근대 상해문화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건축이라고 합니다. 많은 레스토랑과 술집, 바(bar), 커피숍, 테라스 카페, 상점, 갤러리 등이 들어서 있고, 예술가들의 아트숍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3만제곱미터 거리에 석고문 건축의 외관을 그대로 살리고, 내부만 세련된 인테리어를 통해 상해 역사와 문화를 반영하는 고급 샵들을 만들었는데요. 우리에게 친숙한 고디바 쵸콜릿, 하겐다즈, 스타벅스, 커피빈도 만나볼 수 있구요. 중국 전통 물건(차세트, 식기 등)을 판매하는 샵들도 있답니다.

말그대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이라 할 수 있는데요. 건물사이로 들어가보면 돌길과 담벽, 회색과 검정색이 담벼락 속에 스며들어 있어, 중국와 서양이 합쳐진 이국적인 북위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사진찍기에 굿굿인 장소에요~

이번엔 상해의 예원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예원은 상해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데요. 제가 방문한 날도 수많은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답니다.

예원으로 가는 길에는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금 가게가 가득하구요. 각종 인형, 치파오, 부채 등등 기념품 판매점이 빼곡히 자리잡고 있답니다. 그리고 초두부, 만두 등등 군것질 거리가 가득해요.

예원은 명나라의 한 관리가 아버지를 위해 1559년 축조한 것인데, 100여 년의 혼란기를 거치며 훼손된 것을 중국 정부가 복원해 1961년 9월 30일 국경절을 앞두고 다시 문을 열었다고 하네요. 부지런히 둘러보아도 1시간 반 정도가 걸린 엄청나게 큰 정원입니다. 한 번 가보시면 그 규모에 깜짝 놀라실거에요~

저와 함께한 상해여행 어떠셨나요?^^* 제가 소개한 곳 말고도 상해에는 소주,항주 등 아름다운 풍경이 가득한 곳이 많답니다. 가까운 상해로 여행 한 번 떠나보시는건 어떨까요?

사진 및 자료 출처: 한화63시티


한화63시티
진수경 | 한화63시티 기획팀
안녕하세요^^ 저는 기획팀 진수경 사원입니다. 한화63시티에서 각종 언론홍보 및 대응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이웃과 따뜻한 소통의 장을 열어가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소식을 알려드릴게요.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피커브남 2012.02.07 16: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구도 많은만큼, 건물도 엄청 크네요^^
    아시아의 배경인지라, 친근함은 있지만...
    가보지못한, 서러움에....
    글로서 보답받고 알고갑니다.^^
    꼭 가봐야겠습니다.!!
    좋은글 감사해요^^!

  2. 25기 나혜랑 2012.02.08 10: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이탄의 야경을 보니
    저도 다시 한번 상해여행을 가고싶네요..!!
    상해는 정말 해마다 빠르게 변화하는 것 같아요.
    즐거운 여행이 되셨겠어요~~
    사진 잘 보고 갑니다^^

  3. 송민호 2012.02.12 00: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상해샀을 때 딱 갔던 곳들이네요ㅋㅋ 상해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곳인 것 같아요~ 또 가고 싶네요ㅎㅎ 특히 푸동에서 맥플러리 하나 먹으면서 바라보는 와이탄 야경이란..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