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2012 시즌은 겨울스포츠인 농구, 배구, 또는 유럽축구에만 해당되는 거 아니죠! 우리 한화63시티 가족들에게는 익스트림하고 다이나믹한 겨울등산의 시즌이랍니다. 충격적인 날짜(?)의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산행을 시작으로 장장 3개월 간의 시즌이 펼쳐집니다. :)

2011~2012 시즌은 바로 <2011년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들이 첫 테이프를 끊게 됩니다. 크리스마스 이브날 말이예요. 사실 여기에는 사연이 있습니다. 그 다음 월요일부터 그룹 연수원에 신입사원 입문과정에 입과하게 되거든요. 그 전에 앞서서 임원진과 함께하는 일종의 출정식(!)의 자리라는 뜻깊은 의미가 있었답니다. 자, 지금부터 제1탄, <크리스마스 이브에 우리는 북한산에 간다> 편이 시작됩니다!

2011. 12. 24 Sat
북한산 구기동 매표소 ↔ 대남문 코스

캬아~ 절경입니다! 사진 속 하얗게 뒤덮고 있는 새하얀 풍경이 감탄을 자아내지만, 사실 그 화이트 크리스마스 소식에 며칠 전부터 긴장되는 나날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정말로... 12월 23일 밤. 펄펄 내리는 눈을 보며 "아, 내일 산행 큰일났구나. (덜덜덜)"하며 긴장했더랬죠. 다행히도, 크리스마스 이브날 아침, 맑게 개인 겨울하늘을 보며 가뿐한 마음으로 산행을 떠났답니다.

맨 앞에서 이끄시는 정이만 대표이사의 뒤를 따라 우리의 신입사원들이 열심히 산행을 하고 있네요. 꽤나 쌀쌀한 날씨였음에도, 한걸음 한걸음 씩씩하게 내딛다 보니 어느덧 땀도 나고, 열도 나고, 다시 화이팅을 외치며 힘을 내 봅니다. 그런데,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이 날은 크리스마스 이브입니다! Merry Christmas! I wish you a Merry Christmas~♬ 랄라랄라~♪

크리스마스 이브 산행, 신입사원들의 속 마음을 들여다보다!

이 순간, 꿈 많고, 인기 많고, 젊디 젊은 우리의 신입사원들의 마음은 과연 어땠을까요? 과연, 저 자리에 함께 있었던 저처럼 '그래, 피할 수 없으면 즐기는거야!'라는 마음으로 가뿐한 발걸음이었을까요? 아니면, 속으로 투덜투덜대며 애써 마지못한 산행이었을까요. 답은 신입사원들이 직접 써 놓은 페이스북을 통해 찾아볼까요? :)

신입사원 C의 페이스북에서 스크랩으로 가져왔어요. 패션이 귀엽다는 칭찬에 좋아하는 모습이 순수한 신입사원다워 보이네요. 오랜만에 등산을 즐거워하는 모습에 그날 함께 했던 저도 함께 즐거워지는군요. 다행히(?) 크리스마스 이브라는 부담감도 잊고서 남긴 유쾌한 글이 인상적이네요. :)

이번에는 신입사원 S의 글입니다. 모두가 함께 하는 등산에 의미를 찾는 모습에서 순수함과 함께 기특함(?)도 느껴지네요. 출정식을 통해 이틀 후(12/26)부터 시작될 그룹 입문과정에 각오를 다지는 모습은 무척이나 믿음직해 보입니다. 선배사원인 제 눈에는 이런 신입사원들의 모습을 통해 제 자신도 refresh되는 기분이랍니다.


"한화63시티, SNS 화이팅!"을 외치며, 정상에서 다같이 기념촬영하는 자리를 가집니다. 꽤나 힘들었을텐데도, 모두들 활짝 웃는 모습에 괜시리 제가 뿌듯해지는군요. 사진을 찍기 위해 뷰파인더 너머로 우리의 신입사원들의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도 그들이 지금의 열정과 기운을 쭈욱 이어가기를 바래 봅니다.

한화63시티 2011년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 모두들 화이팅! :)

그리고, 아쉬운 마음에 소소한 장면들을 몇 장 남겨 봅니다. :)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즐거운 쉬는 시간이예요~ㅎ
모두들 좋아라하며 활짝 웃고 있네요. :)










이 정도 산행이야 훗!
표정만 봐도 젊음이 느껴지는 듯 하네요.









으으으, 추워라, 추워~ (덜덜덜)
사실 이날 정말로 정말로 추웠답니다, 하핫









"우왓, 정말요? 벌써 다 온거예요?"라는 표정 :) (목적지인 대남문 바로 앞에서.)








사진 및 자료출처: 한화63시티
 
마현진 | 한화63시티 인사팀
날마다 출근 후 퇴근할 때까지 즐거운 일을 찾아 다니는 인사팀 마현진입니다. 저는 인사와 CS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사내강의와 각종 사내행사에서도 활약하고 있답니다. 앞으로 인사, CS에 대한 다양한 이슈 뿐만 아니라 사내 곳곳의 흥미로운 행사소식들을 전해 드릴게요. 기대해 주세요.:)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ㅇㅇ 2015.12.29 08: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박이네요 크리스마스 이브에 산행이라..

  2. ㅋㅋㅋㅋㅋㅋㅋ 2016.10.18 19: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리스마스 이브에 산행한걸 피할수없으면 즐기는식으로 생각하며 글올리고 앉아있네 ㅋㅋㅋㅋㅋ꼴통기업 답군요 한심한 인생들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