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분기 오피스마켓리포트 작업으로 포스팅이 조금 늦었네요. 그 동안 많은 분들께서 저의 포스팅을 오매불망 기다리셨다는 소식을 듣고 빛의 속도로 글을 쓰고 있으니 용서해주시기 바랍니다. ^^;

오늘은 「킨텍스 제2전시장」의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킨텍스는 국내외 굵직한 전시 및 이벤트가 상시 개최되고 있는 일산에 위치한 전시•컨벤션 센터입니다. 전시•컨벤션 시설인 킨텍스와 한화63시티, 과연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일까요? 한화63시티에서는 지난 9월 28일 준공한 킨텍스 제2전시장의 업무시설 임대마케팅을 전속으로 시행하고 있는데요, 아직 많은 분들에게 공개되지 않은 킨텍스 제2전시장을 리얼로그에서 공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킨텍스, 너는 누구냐

킨텍스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 출자하여 건립된 전시•컨벤션 시설로 지난 2005년 건립되었습니다. 국내 최대규모의 전시 시설로 그 규모가 축구장 6개 크기, 약 5만4천㎡에 달한다고 하네요. 정말 엄청나죠? 하지만 킨텍스는 국내 최대에서 만족하지 않고 국제 수준의 전시 시설로 발돋움하기 위해 지난 9월 28일 제2전시장을 준공하였습니다. 킨텍스는 연면적 5만5천㎡ 규모의 제2전시장을 추가 조성함으로써 아시아 5위 규모의 전시장이 되었다고 하네요.

킨텍스 제2전시장 전경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1396-53번지 외 129필지

지역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일반상업지역

용도

문화 및 집회시설(전시장),

교육 및 연구시설,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층수

B1/15F

대지면적

200,566

건축면적

108,879

연면적

218,048

구조

철골철근콘트리트조, 철골조


 

 

 

 

 



 


킨텍스 제2전시장을 공개합니다


킨텍스의 외관 모습입니다. 그 웅장함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똑딱이 카메라의 한계가 느껴지네요. 유선형의 건물 외관에 넓은 공개공지가 어우러져 더욱 멋진 킨텍스 전시장입니다. 먼저, 킨텍스의 메인 시설인 전시장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이 날은 「한국산업대전」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시간 관계상 전시를 자세히 관람하지는 못했는데요, 전 세계 40여 개국의 기계, 금속, 공구 등 자본재 관련 1,600여 개사가 참여해 총 6,000부스를 설치했다고 하네요. 꽤 큰 규모의 전시라는 것을 간접적이나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감이 안오신다구요? 아래 첨부한 사진을 보시면 현장의 열기가 느껴지실 거에요.

킨텍스에는 전시장만 있다?

제가 앞에서 소개해드린 것과 같이 킨텍스는 전시•컨벤션 시설이 맞습니다. 하지만 전시•컨벤션 시설만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업무 및 상업시설도 대규모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업무시설의 연면적만 약 2만6천㎡로 일산지역의 랜드마크 빌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한화63시티 투자자문팀에서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업무시설의 임대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산지역의 오피스 시장 상황이 어려워 많은 우려가 있었지만 팀원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현재 약 75% 가량 임대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업무시설 동 입구의 모습입니다. 입주가 시작되기 전이라 입주사 안내판이 비어있는데요, 얼마 후 면 안내판이 가득 채워질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벅차네요.

로비

엘리베이터 홀

기준층 내부


이런 곳에서 일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지 않으세요? 킨텍스 업무시설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안내문을 첨부해 놓았으니 참고해주시구요,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투자자문팀 김진우대리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킨텍스 업무시설 담당

 한화63시티 투자자문팀 김진우대리

 Tel. 031-995-8200

 E-mail. jwkim@hanwha.co.kr


오늘은 저희가 임대마케팅하고 있는 킨텍스를 소개시켜 드렸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가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이번 주말 스케쥴 잡으셨나요? 가족들과 함께 일산 나들이 한번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현재 베이비엑스포가 진행 중이니 아기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최보윤
 | 한화63시티 투자자문팀 사원
투자자문팀에서 리서치 및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오피스를 중심으로 여러 분야의 부동산을 다루고 있는데요,
업무를 통해 접하는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일방적인 전달이 아닌 부동산 전문가들과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