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어지럽고 마음이 답답할 때 한옥 투어를 추천합니다. 천천히 걷기와 함께 마음을 차분하게 만드는 한옥투어는 고궁투어와 함께 슬로우 투어 중 인기항목 입니다. (쏟아지는 신상 트렌드에 새로운 영감이 떠오르지 않을 때 한적한 한옥을 걸으면서 아이디어를 생각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촬영지는 남산 한옥 마을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마을 내부에 위치한 전통 찻집 외관입니다. (그윽한 전통차 한잔과 쉬어가는 묘미~~)

격자무늬 문살에 창호지를 바른 창문이 정겹습니다.

격자 문살 틈으로 바라본 바깥 풍경.(몰래 훔쳐보는 듯 은밀한 맛이 있습니다. ㅎㅎ)

입구 상단 빗살문양 장식문이 돋보입니다.

쪽마루 난간대 곡선 문양 받침대 및 하부 기하무늬 패턴장식이 정교합니다.

처마 밑으로 아름답게 흐르는 곡선.(한복의 옷소매 및 버선코에서도 볼 수 있는 우아한 한국의 미입니다.)

한옥 기와에 많이 보이는 수(壽)자 무늬와 불로초무늬는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정갈한 기와지붕 곡선 패턴이 참 보기 좋습니다.

처마끝에 달려있는 풍경소리 (바람에 은은히 울리는 소리가 듣기 좋네요.^^)

남산 한옥마을답게 뒤편으로 보이는 남산타워 ~

난간대 기하문양 조각장식 받침.

지붕 보 끝머리도 식물문양곡선이 예쁘게 조각되어 있네요. (문양을 조각하는 사람들의 우두머리를 목혜편수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넓은 뒷마당도 천천히 걸어봅니다. (조용히 사색하기 적격입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네요 ^^ (한옥에는 역시 문갑 ㅎㅎ)

앞뒤로 문이 있고 시원한 마루가 깔려있는 이 방은 더운 여름을 보내기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겨울은 아궁이가 있는 온돌방에서 ㅎㅎ)

이 방은 다도회가 진행되는 곳으로 일일 체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ㅎ (찻잔도 아기자기 ^^)

대청마루에 연결되어 만들어진 멋스러운 누마루 ^^ 선비들의 글 읽는 소리가 들리는 듯 합니다.
(투어 중에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공간입니다. 참 멋스럽습니다. )


더웠던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가을이면 더욱 운치 있는 전통한옥을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걸어 보세요. ^^


김진정 | 한화63시티 기술지원팀 대리

안녕하세요. 기술지원팀 김진정 대리입니다. 한화63시티에서는 건축사업도 함께 벌이고 있는데, 저는 한화63시티 건축사업부서에서 건축사업에 관련된 기획, 견적, 공사관리 업무를 맡고 있어요. 앞으로 다양한 인테리어, 건축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나야견이 2011.08.25 08: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 전통가옥의 한옥은 고풍스러운 고유의 미를 간직하고 있는 듯 합니다
    매연냄새.. 고층빌딩.. 숨막히는 도심속에서 잠깐이나마 전통한옥의 아름다운 자태를 감상하며 머리를 식히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2. 문래동윤여사 2011.08.29 12: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아름답네요!
    언제 한 번 가야지 가야지 하면서 아직도 못가봤네요.
    조만간 꼭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한옥 마을 다녀와야겠어요.
    멋진 사진 잘 봤어요~^^

  3. BlogIcon 마키디어 2011.09.01 18: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옥 투어 괜찮은 아이디어인데요. 9월에 아이디어 떠오르지 않을 때 시도해봐야겠습니다~^^

  4. 김수훈 2011.09.08 15: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한옥마을을 다녀오지 못했는데 구경 잘했습니다.

  5. 2016.07.10 22: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