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샵'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밤새 지속되는 답 안나오는 회의만 계속 되는 워크샵, 이와 반대로 하는 것 없이 술만 마시다가 다음날 일어나보면 남는 건 빈 병 뿐인 워크샵이 떠오르시나요? 아니면 재미 없어서 가기 싫어 미칠 것만 같은 그런 이미지도 있겠죠? 하지만 63시티는 다르답니다. 지난 7월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 동안 '유익 & 재미 가득했던 한화63시티 경영지원실 워크샵' 이야기를 담아 봅니다.

2011. 7. 8 ~ 7. 9 양평 한화리조트
경영지원실 & 경영지원팀 워크샵






유익함과 진지함
가득한 워크샵!





재미와 웃음
가득한 워크샵!





 


이번 워크샵은 총 3가지의 중요한 목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나, 한화그룹의 핵심가치를 알아 보자! 둘, 경영혁신 아이디어를 모아 보자! 셋, 화합의 자리를 통해 제대로 뭉쳐보자!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3가지의 목적을 모두 달성하고 뿌듯한 마음으로 돌아올 수 있었답니다.

하나, 한화그룹의 핵심가치를 알아 보자!

이번 워크샵 첫번째 목적은 바로 <도전>, <헌신>, <정도>의 한화그룹 핵심가치를 알아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물론, 현재 그룹 Value Day를 통해 매주 각 조직 별로 핵심가치에 대한 학습을 진행하고 있지만, 회사를 이끌어 가는 경영지원부 소속 직원들이 다함께 모여 다시금 그룹의 핵심가치에 대해 고민해 보고, 학습해 보는 기회를 가져 보았습니다.





2시간 동안 도전, 헌신, 정도의 그룹의 핵심가치에 대해 열강해 준 경영지원부장님의 강의 시작 전 훈훈한 모습입니다.

 




핵심가치 강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경영지원실 직원들 모두가 진지한 표정으로 경청하고 있습니다.

 

 


둘, 경영혁신 아이디어를 모아 보자!


그 다음 시간에는 조별로 '경영혁신 아이디어'를 브레인 스토밍 방법으로 자유롭게 모아 보았습니다. 정말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모였는데요. 도전, 헌신, 정도의 키워드를 가지고서, 경영혁신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 우리 팀이 할 수 있는 일, 그리고 우리 회사가 다같이 할 수 있는 일로 구분하여 조별 토의를 진행했답니다. 이어서, 각 조 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의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자리도 가졌답니다.

첫 워크샵에 참석 중인 훈훈한 신입사원

열심히 아이디어를 쏟아내고 있는 참가자들


직접 펜을 들고 아이디어를 정리 중인 리더

잠시 짬을 내서 하나, 둘, 셋 찰칵!


포스티잇에 적힌 수많은 혁신 아이디어들

각 조별 도전, 헌신, 정도의 아이디어 발표!


셋, 화합의 자리를 통해 제대로 뭉쳐 보자!

역시 워크샵의 하이라이트는 저녁 팀빌딩 시간이겠죠? 참가자들은 야외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화합의 자리를 가지게 됩니다. 경영지원부장님의 건배사를 시작으로 그동안 열띈 회의로 잔뜩 배고파진 배를 채우기 시작합니다. 물론, 즐겁게 웃고 떠들며, 대화하며, 생각을 나누며, 술잔을 기울였답니다. 이어지는 시간은 각 팀 별로 팀원들과 각각 맡고 있는 업무를 소개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팀장님들의 재채있는 말솜씨 덕분에 다들 웃느라 고생했던 시간이었지요.

기획팀

인사팀


재경팀

업무팀


이튿날.

밤새 내린 비로 인해 원래 계획되어 있던 산행은 아쉽게도 취소가 되었습니다. 여전히 쏟아지는 빗줄기를 바라보며, 모두들 아쉬운 마음을 달래 봅니다. 강의장에 다같이 모여 마지막으로 단체사진 촬영을 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샵을 계기로 모두들 - 도전, 헌신, 정도를 담아 글로벌 한화로 도약하겠습니다!



마현진 | 한화63시티 인사팀
날마다 출근 후 퇴근할 때까지 즐거운 일을 찾아 다니는 인사팀 마현진입니다. 저는 인사와 CS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사내강의와 각종 사내행사에서도 활약하고 있답니다. 앞으로 인사, CS에 대한 다양한 이슈 뿐만 아니라 사내 곳곳의 흥미로운 행사소식들을 전해 드릴게요. 기대해 주세요.:)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