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매! 여기가 사무실은 사무실 같은디 뭣하는 사무실인가 ~~~암! 궁금하신가요 ^ ^ 여러분들이 보기에도 일반 업무를 하는 사무실은 아닌것 같다 하는 느낌이 오시나요!

안녕하세요! 최병욱입니다. 전국 방방곡곡에 위치한 지방사옥을 소개하는 시간!
이번 포스팅은 서울시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한화63시티가 관리하고 있는 신설동사옥입니다. 신설동사옥은 2008년 3월 오픈하여 이제 3년이 조금 넘은 신세대 건물인데요. 건물전경에서 나타나듯 외벽이 유리, 커튼월 구조로 이루어진 아담한 빌딩이랍니다. 건물에 들어서면 아직도 새집 냄새가 여전히 살짝살짝 묻어 나오죠.

또한, 전층에 EHP(전기설비를 이용한 냉, 난방 SYSTEM)설비가 설치되어, 현장 개별제어 및 자동제어 또한 개별, 또는 전체 원격제어가 가능합니다. 층별, 구역별 조도센서가 설치되어 일조량에 따른 조명제어도 가능하죠.

 

기존 건물의 기계실에 들어가면 보일러, 냉동기, 급탕탱크 등 커다란 기계설비 장비들로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근래에 지어진 신축 건축물, 특히 오피스 건물의 경우 EHP, GHP 등의 시스템 에어컨 설치를 통해 복잡했던 기계설비 장비들을 대폭 줄임으로써 비용절감 및 면적, 공간활용과, 효율적 운전관리, 고효율 인버터 제어 등을 통한 에너지 절감효과도 얻을 수 있도록 설계에 반영되어 건물을 짓고 있답니다.

자~아!!! 그럼, 신설동사옥으로 함 빠져들어 보실까요!

아담하고 예쁜 유리의 성 같은 건물이죠? 건축물도 이제는 각자의 개성과 독특한 컨셉으로 다양한 아름다움의 미적감각을 담아내려 노력하며 진화하고 있답니다. 이렇듯 건축물의 특성을 살린 컨셉들을 건물 내, 외부에 다양하게 표현함으로써 건축물 뿐만 아니라 기업홍보도 겸하고 있죠.

"신설동 풍물시장 가려면 어떻게 간대여~~~"
"아! 거기 가려면 신설동역 6번 출구에서 나와 큰 골목 가다 보면 유리로 된 건물있쟎혀요"
"아! 거 대한~ 뭐시긴가 하는 빌딩! 그 빌딩에서 횡단보도 건너 쭈욱 올라가다보면 풍물 시장이유!"


혹, 길 물어보시는 분한테 이렇게 설명 드리는 아주머니 보신 분 계세요!^^ 이쯤 되면 지역에 자랑거리도 되고 입 소문 기업홍보도 되고...일석이조겠죠?

현관 1층 외곽 휴게 정원

옥상 휴게 정원

빌딩 내 아기자기 꾸며진 정원에서의 휴식! 어딘가 모르게 여성스러움이 묻어나는 것이 느껴지시나요? 신설동사옥은 대한생명의 주요업무인 고객상담센터가 6개층에 입주해있답니다. 약 430명의 콜센터 직원들 중 420여명의 직원 대부분이 여성분들로 이루어져 있기에 빌딩 내 현관 정원과 옥상 하늘정원을 꾸몄답니다. 또한 직원의 대부분이 여성분이다 보니 몇 개 층에 걸쳐서는 남자화장실이 없다는 사실도 알아두세요. 혹 급한 볼일로 화장실로 잘못 들어가는 순간 치한으로 오인 받는 낭패를 볼 수 있다는 것! 기억하시고 방문하세요^^(남성분들! 특히 조심하시길^^)

신설동사옥 콜센터는 서울콜센터 1, 2, 4실로 이루어져 있고 대부분의 업무가 일반 보험료 상담이랍니다. 소매금융부서에서는 대출, 보험영업활동도 일부하고 있죠. 서울에는 신설동과 남대문 2개소, 부산에 1개소등 총 3개소의 콜센타가 운영되고 있답니다. 또한, 업무집중시간이 있는데요. 콜업무시에는 녹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쉬~잇! 발자국 소리도 조심조심!

신설동사옥을 관리하고 있는 사옥사우들은 콜센터의 특성에 맞는 맞춤서비스를 업무에 반영하여 개별, 장소별, 층별, 구역별 제어관리를 통한 냉, 난방공급 및 센서조명 관리를 통한 에너지 절감하고 있습니다! 방범, 보안, 환경업무 등을 통한 개선활동을 통해 입주사에게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력의 일환이죠. ^^

옥상에 설치된 EHP 실외기

자! 이제 사옥 구석구석 구경하며 돌아다니다 보니 배도 출출하고 사옥근처 주변 맛집으로 함 자리를 옮겨볼까요?

사옥식구들이 자주찾는 사옥주변 추천맛집으로는 용두동 쭈구미와 황학동 곱창이 있습니다.
그중 첫번째 맛집 - 용두동 사거리에 위치한 쭈꾸미 전문 목포집

허걱! 용두동 쭈꾸미거리에는 쭈꾸미 동상도 있답니다. 식당으로 향하기전 쭈꾸미 한~컷!

 

용두동 쭈꾸미 전문식당중 가장오래된 나정순 할매 목포집! 당근 강추입니다.

어떠세요! 쭈꾸미 한판 하실라예!~~~ 침~이 꼴까닥...퇴근시간 회사를 나와 집으로 발걸음을 옮길때 보이는 쭈꾸미동상과 식당에서 흘러나오는 쭈꾸미 볶음 물결...가뜩이나 허기진데 그 냄새로 잠시 발길 멈추고 고민한다.들어가자! 들어가서 쭈꾸미 안주로 한잔만! 아니 집에가자! 집에~ 마눌님과 토끼들이 기다린다 돈도 아끼고 일찍가자! 두 마음이 갈등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딱 한접시만 하고 들어가기로 하지만, 시간은 자꾸 흘러 한접시 더! 쇠주한병 더! 옆풀데기 수북한 쇠주병을 뒤로하고 나와 아! 오늘도 낸 늦은 저녁밤 인천가는 막차를 탄다.(인천사는 모 셀러리맨의 넋두리 ㅋㅋ)

이어진 두번째 맛집! 황학동 곱창 - 황학동은 곱창과 막창으로 유명하죠. 현재는 재개발로 인해 곱창집도 많이 없어지고, 원조집도 많이 없어진 상태랍니다. 그래도 숨겨놓은 맛집 하나는 소개해드려야죠. 소개시켜드릴 곱창집은 다른 곳에 비해 양과 맛도 훨씬 좋아 자주 찾는 곳인데요.

이름에서 고향에서 함께 놀던 미옥이누나가 생각나지 않으세요?^^ 미옥이네~ 아! 친근감이 넘치는 이름입니다.


곱창볶음~ 흐미! 보기만 혀도 배고픈 거~~~ 홈쇼핑광고가 아닙니다. 한컷 한컷 찍은 사진!
곱창이 있으면 막창도 있다~ 흐~ 미! 거시기 항께 거시기 하러 후딱 먹어 부쟎께~
참고로, 곱창보다 달달한 맛의 막창이 왜 내입맛에는 자꾸 땡겨서 기억속에 아로 새겨지는지~ 양념한 막창의 맛! 거기에 참기름 과 김가루등으로 버무린 볶음밥까정! 현장에서 바로 먹는 그맛! 쓱싹쓱싹, 뚝딱뚝딱 몇 수저에 행복의 하이클라스를 달려보고 포만감에 아! 한숨 자고싶어잉!...

자! 먹을거 다먹고 맛집 구경도 했응께 그럼 배꺼지라고 우리 징하게 주변 산책함 해볼라요!

신설동사옥 주변 볼거리


사옥 옥상에서 바라본 풍물시장 전경

풍물시장 입구


1. 풍물시장

신설동사옥 주변에는 예전 동대문쪽에 있던 도깨비 시장, 풍물시장 등이 이전하여 시장이 형성되었습니다. 눈요기 할 것도 많고, 먹거리도 있고,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상품도 모여있어요. 한 점포 주인 왈, 개그맨 OO씨가 쓰던 골프채도 있고, 탤런트 QQQ씨가 쓰던 라켓도 있다며 멀리 가지 말고 여기오면 필요한 것 다 있다고 하네요. 골동품, 서화, 외국 물건, 고서, 외국 장신구등 잘만 고르면 횡재도 한다니 믿거나 말거나 함 들려보심이... 참고로 "서울 풍물시장"사이트에 들어오셔서 보시면 위치와 상점안내 등이 자세히 나와있답니다.

2. 청계천

신설동은 청계천과 연결되어 있는 곳으로 서민들의 숨결이 묻어나는 곳인데요. 인근 주변에는 기계부품 볼트, 넛트, 철망부터 가정집 방충망까지 없는 게 없는 만물상들로 빼곡하던 거리가 지금은 서울시의 정화활동으로 인해 많이 변했죠? 식사 후 나른한 시간 졸음이 쏟아질 때 여유가 된다면 가까운 청계천변을 따라 함 산책해 보심이 우떨런지...

3. 신설동로타리
이곳 신설동은 학원가로 유명한데요. 여러 학원들이 밀집해 있는 곳이라 다양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곳이 많답니다, 혹, 아실지 모르지만 오랜 전통을 가진 검정고시 전문OO학원도 신설동에 있다구요! 혹시나 주변지역에 거주하시면서 공부에 욕심이 있으시고 시간이 되신다면 신설동 학원에서 학구열을 불태워 보심이! 또한, 신설동로타리주변은 환경과 상권, 교통망 등이 잘 발달되어있어 건물 임대 등이 바로바로 순환되는 곳이기도 하죠.


사통팔달 신설동! 신설동 사옥을 찾아 오시려면 <지하철 1호선 6번 출구>에서 가깝답니다.

자! 사옥 구경도 하고 먹을거리, 볼거리도 많이봤는데, 가장 중요한 사옥의 사우소개를 안하고 넘어가면 섭하죠. 사옥을 사수하라! 가운데 신설동사옥 소장님과 좌, 우 무적의 사우들입니다.


저녁 6~7시 퇴근시간 하루의 업무를 마치고 1층 로비 홀에 우루루 쏟아져 내려와 퇴근하는 430여명의 콜센타 직원들을 배웅하면서 하루가 지나가네요. 이제 저희도 남은 잔무처리를 하고 퇴근 하렵니다.ㅎㅎ 사진도 한컷!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 먹거리, 볼거리가 사옥과 잘 연계되어 있는곳! 한화63시티가 관리하는 신설동사옥. 임대관리, 건물과 관련된 궁금사항 이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관리사무소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신설동사옥 관리사무소 연락처: 02-922-5228)


최병욱 | 한화63시티 PM운영팀 과장
안녕하세요. PM운영팀 서울역사 사옥 최병욱 과장입니다. 저는 한화63시티 서울역사 사옥의 시설을 총괄적으로 관리운영 하고 있답니다. 빌딩이나 사옥의 관리에 대한 알찬 내용을 많이 올려드리겠습니다.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단군 2011.07.21 13: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설동이라면 저희 집 근처이기에 매일 지나치는 곳 인데

    이런 구경거리와 맛집이 있다는걸 몰랐네요

    꼭 한번들러서 막창,곱창 먹어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3. 하무지 2011.07.21 22: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곱창을 너무 좋아하는 한사람으로써..
    곱창 빛깔이 너무 좋아서.. 저절로 입속에 침이 고이고 있습니다...
    곱창 먹으로 한번 가봐야 겠는데요^^

  4. seonzzang 2011.07.22 07: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타고 왔다갔다하며 신설동 사옥건물을 보긴했지만 막상 구조 및 장비들을 한번도 보질 못했네요ㅠㅠ 기회가된다면 사옥 구경도 하고 주변에 맛있는 쭈꾸미도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ㅎㅎㅎ

  5. seonzzang 2011.07.22 07: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타고 왔다갔다하며 신설동 사옥건물을 보긴했지만 막상 구조 및 장비들을 한번도 보질 못했네요ㅠㅠ 기회가된다면 사옥 구경도 하고 주변에 맛있는 쭈꾸미도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ㅎㅎㅎ

  6. 뭉치 2011.07.22 11: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기회가 되면 사옥구경도 하고 주변 맛집도 가봐야 겠는데요 ㅎㅎ

  7. 이태원프리덤 2011.07.22 18: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청계천의 저녁거리를 사랑하는 여인과 같이 걸으면..참 아름다울 것 같습니다!
    같이 산책하고난후,먹거리로 곱창을 한입 넣으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8. 서용환 2011.07.23 11: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소개 글을 보니 신설동을 가보고 싶어집니다.
    정성이 가득한 소개 감사합니다.

  9. 나야견이 2011.07.23 11: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으로 목포집(용두동쭈꾸미)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신설동사옥은 오다가다 몇번 지나친 경우가 있는데요..
    사옥구경도 하고 쭈꾸미맛도 볼겸 들려봐야 겠네요ㅎ
    언제나 알찬정보 감사합니다.

  10. 견우직녀 2011.07.23 11: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물직원의 대부분이 여성분이라니 신설동사옥 직원분들은 복받으셨네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계시지만 한편으론
    여성분들 입맛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란 쉽지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ㅎㅎ
    항상 변화하고 발전하는 신설동사옥 화이팅~!!

  11. 너구리 2011.07.23 13: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잉~~
    시설동이 저희 옆동네인데...
    왜 저런 맛집을 몰랐지??-_-ㅋ
    안그래두 왕십리 곱창 골목 없어져서 아쉬웠는데
    미옥이네 곱창집에 한번 놀러 가야겠내요~^^

  12. 우두리 2011.07.24 09: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설동 쭈꾸미 곱창 참 맜있어 보 이네요. . .

    요즘 처럼 더운 날씨에는 기력도 떨어지고 입 맛도 없을 때
    쭈꾸미 안주 삼아 소주 한잔 ~ ㅋ ㅋ ㅋ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13. 김지호 2011.07.24 23: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사옥소개와 주변맛집 소개 감사합니다.

  14. 김기영 2011.07.25 12: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각 사옥마다 색깔이 있는듯 합니다.

    가령 서울역을 그레이라 한다면

    신설동 사옥은 핑크정도 되겠네요 ㅋ

  15. 산들봄바람 2011.07.25 15: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개발로 황학동 곱창과 막창집이 없어지기전에,
    꼭 한번 방문해야겠네요~* 그리고 먼발치서 신설동사옥두 구경하궁...ㅎㅎ"
    어느사옥이든 요기조기 맛있는 맛집이 있어서 맛나고 즐겁고 신나는
    사옥 나들이 되겠어요~*

    • Bollagun 2011.07.25 16:39  댓글주소  수정/삭제

      신설동 오시면 연락주세용...정성껏 모시겠습니다.^^글 감사합니다.

  16. BlogIcon 박하철 2011.07.26 13: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교통의 중심지라서 먹거리 볼거리가 매우 풍부하고
    평화로워 보이네요///
    다음에도 좋은곳 많이많이 홍보해 주세요//
    수고하셨읍니다....

  17. 정진명 2011.07.26 14: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설동 사옥을 아직 한번도 못가봐서 들어왔는데.. 머릿속에 곱창만 남았습니다...

  18. 한명석 2011.07.26 20: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둘리란 만화가 생각나네요.. 쭈꾸미 동상 과 꼴뚜기 왕자..ㅋㅋ
    사옥 구경 한번 잘 하였습니다. 기회가 되면 직접 찾아가고 싶어지네요..

  19. 이태원프리덤 2011.07.28 07: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 전 신설동 근처에 들릴 일이있어서
    막창,곱창집을 찾다가...아...이제 다시보니 기억이 납니다.
    소문난 맛집이라는 곱창,막창집을 꼭 방문해야겠습니다!!!!!!!!!ㅋㅋㅋ

  20. 봄이좋아 2011.08.01 17: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글 보고 바로 용두동 가서 쭈꾸미를 맛있게 먹고 천계천 근처에서 산책까지

    모처럼 즐거운 주말 보냇습니다.ㅎㅎ 좋은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21. kimin 2011.08.18 23: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랜만에 들려요 , 사진 보니 무척이나 반갑습니다. 잘들지내시는지요 !!1 최병욱 소장님

    • Bollagun 2011.08.19 13: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누~구! 1,2,3^^
      반갑습니다. 시간날때 자주들려 좋은 말쌈 많이 해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