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신청사 수주

 

 

㈜한화63시티는 경북 안동시에 위치한 경상북도 신청사 시설관리 위탁용역을 수주하였다. 총 사업비 4,055억원(국비 1,514, 도비 2,541)을 투입하여 부지면적 245,000, 연면적 143,747㎡에 지상 7, 지하 2층의 규모로 도청 및 도의회 청사, 복지12동 등 총 4개동으로 건립되었으며, 인텔리전트가 접목된 실용적인 신축청사이다.

 

이번 경상북도 신축청사는 모든 건물을 전통 기와지붕으로 건축하여 경북의 정체성을 나타냄으로써 우리나라 공공청사 건축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건축물이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친환경 에너지절감 신청사 건물이다.

 

따라서, 에너지절감 건축물의 명성에 걸맞게 ㈜한화63시티의 에너지관련 특화된 고급기술력을 가미한 높은 수준의 관리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상북도 지자체의 업무효율 증진에 크게 기여하게 될 예정이다.

 

 

온실가스 11톤 줄이기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한화63시티는 지난 9 11일 환경부가 주최하는 '온실가스 11톤 줄이기 실천활동 경연대회' 네트워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한화63시티는 임직원 그린터치 실행실적, 저탄소 생활화 실천운동, 온실가스 저감 관련 사회공헌활동, R.E.A.Log 활용한 대국민 온실가스 저감 홍보, 사업장 에너지 설비 효율화 활동, 고효율 설비 적용사례 및 실적 등의 내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도 ㈜한화63시티는 경진대회 수상을 기폭제로 삼아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화63시티 스마트그리드 사업 진출

 

㈜한화63시티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이 추진하는 ‘2015 스마트그리드보급지원사업가운데 에너지저장장치(ESS) 분야 주관사업자로 선정되었다.

 

한화63시티가 주관하게 된 ESS는 전기요금이 저렴할 때, 전기를 저장해두었다가 비쌀 때 전기를 사용하여 전기요금을 절감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ESS는 청주 오창읍에 있는 유석철강 공장에 설치 될 예정이며, 연간 약 5천만원의 수익 발생이 예상된다.

 

한화63시티는 정부 정책이 전환됨에 따라 ESS와 더불어 분산형 전원(태양광 시스템)을 연계하여, 스마트그리드 사업에 시너지효과를 가져올 예정이다.

 

 

 

신고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