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으로 시작되는 고객"

 

안녕하세요 저는 2층 OO입주사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건물 내 안내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있었던 건지 1층에 OO고객센터 방문하는고객들이 자꾸 2층으로 오셔서 다시 1층 고객센터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이과정이 계속 반복되다 보니 업무에 차질도 생기고 잘못 찾아온 고객들도 괜히 저희에게 짜증을 부리고 가더군요. 아마 고객들이 고객센터 이름이 비슷하다보니 헷갈려 하시는 것 같습니다. 1층 데스크에 있는 보안사원분이 방문하는 고객에게 관심을 갖고 안내를 적극적으로 해주심 어떨까요?

물론 안내간판이나 안내표등이 좀 더 눈에 띄게 설치하는 것도 방법이 되지만 그것마저도 급한 고객들은 무심코 지나치기 마련이니까요. 고객도 입주사 직원도 번거롭고 불편한일이 생기지 않게 안내, 보안사원분의 역할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고생많으시겠지만 세심한 안내서비스~ 부탁드립니다.!

 

 

"감동서비스"

 

안녕하세요~ OO빌딩 26층에 근무하는 임직원입니다. 지난 11월 24일 엘리베이터를 타고 층으로 올라가면서 사원증을 꺼내는 순간 열리는 엘리베이터 문틈 사이로 사원증이 그만 빠지고 말았습니다.

너무 당황하여 다짜고짜 빌딩 운영팀으로 전화를 걸어 사정을 이야기했습니다. 아마 제가 너무 당황했고 또 바쁜 왖우에 그런일이 일어나서 아마 제 말투가 친절하진 않았을겁니다. 그런데도 저를 오히려 안심시켜 주시며 친절하게 제가 타고 있던 엘리베이터 위치를 물어본 후 저희가 찾아 드릴테니 걱정마시고 사무실에 가 있으라고 하더군요. 얼마있지 않아 시설팀에서 전화가 왔고 저는 사원증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작은 일 하나까지도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당황하고 정신없었던 저를 친절한 전화응대와 빠른 서비스로 해결해주셔서 매우 감동이었습니다~

앞으로 오다가다 뵈면 인사드릴께요!

 

 

  들여다보기

 

"잘 들여다 보세요" 라고 하면 서양인들은 돋보기를 가져온답니다. 가까이 다가가서 관찰하고 분석하기 위해서입니다. 동양인들은 좀 다릅니다. 그저 다만 한 발 물러선다고 하네요.

 

바람도 틈이 있어야 불어오고 음악도 쉼표덕에 리듬이 생깁니다. 적당히 떨어져 내 마음의 실루엣을 살펴보기! 우리에게 필요한 인생 관찰법입니다.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