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헌혈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해보신적이 있다면 그 계기는 무엇이였나요? 헌혈을 하면 받을 수 있는 기념품때문인 사람도 있고, 필요한 사람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서인 사람도 있을 것인데요. 계기와는 상관없이 헌혈은 우리가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나눔활동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10월 15일, 63빌딩 1층 세미나실에서 한화 창립기념일 헌혈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한화63시티/SnS, 한화생명,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갤러리아면세점, 한화인베스트먼트, 한화자산운용 총 6개의 계열사에서 참여했고, 한마음 혈액원과 함께했습니다.

 

 

 

헌혈을 하기전, 먼저 문진표작성을 해야 합니다. 헌혈경험의 유무와 혈액형부터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까지 세세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그 다음에는 문진을 받을 차례입니다. 헌혈이 하고 싶어도 부적격자면 헌혈이 불가능하다는 점! 철분수치나 몸무게, 사는지역까지도 꼼꼼히 문진하고 검사를 합니다. 모든 사항에 합격이면 헌혈을 할 수 있으나 그 절차가 다소 까다롭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여기서 되돌아가셨답니다ㅠ_ㅠ

 

 

헌혈채취에는 그렇게 오랜시간이 걸리지는 않지만 끝난 후 어지럼증이나 빈혈등 다소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7분정도 휴식을 취해야합니다. 또한 헌혈한 당일에는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과도하게 팔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불편한점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는데요. 그 중 한화63시티/SnS 임직원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아래는 헌혈에 참여해주신 분들중 일부 사진입니다. 

 

헌혈 후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보충이라고 합니다.

그 자리에서 음료수 한캔을 원샷해주고! 헌혈증을 받으신 뒤 기념품을 고르면 !! 헌혈완료입니다.

헌혈증을 기부해주신분들에 한해 호텔앤드리조트에서 추첨해 귀여운 인형을 선물해드렸답니다.

많은 분들이 탐내하셨지만 아쉽게도 다섯분께만 나눠드릴 수 있었습니다 ㅠ_ㅠ

 

헌혈을 하러 방문해주신 인원은 107명, 그 중 적격자는 81명이었습니다. 임직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많은 헌혈증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30분남짓 안되는 시간이지만, 바쁘신데도 시간을 내주어서 헌혈활동에 동참해주신 모든 임직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헌혈활동이 이어지길 바랍니다. 우리들의 따뜻한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지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신고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