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학여울 SETEC에서 열린 건축박람회 현장에 다녀온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생각보다 정말로 많은 인파가 몰려들어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건축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을 줄 몰랐었는데, 놀라웠습니다. 큰 코엑스나 킨텍스에 비해 규모가 작다보니 많은 인파들로 인하여 전시장 안이 꽉 찬 느낌이 들었어요.

전시장 밖에는 나무로 집을 짓는 시공 모습을 재현하기도 하였습니다. 빌딩 관리에 있어 필요한 기계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이번 전시회에는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리모델링 업체가 많이 참가하여 보다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집안 인테리어를 바꾸기 위한 좋은 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장치는 대변기 냄새제거를 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정말 신기했어요. 위생설비 분야에서 제가 혁신제안으로 올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가장 호응이 좋았던 제품은 태양열을 이용한 보일러 및 냉방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는데요. 일반 주택 뿐만 아니라 아파트 베란다에 태양광 모듈을 설치하여 보일러 및 냉방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어요. 저희 한화63시티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기도 합니다.

직접 가서 만져보고 질문도 많이 해보며 원리를 이해해보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건 동파방지 시스템입니다. 현재 신제품으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열선을 감으며 화재가 날 위험이 줄어들 것 같네요. 이 제품도 굉장히 관심을 갖고 유심이 만져보았습니다.

전시회의 가장 좋은 점은 직접 만져보고 질문하고 체험이 가능하다는 게 좋은 것 같네요.


스토리 하우스입니다. 굳이 놀이터에 가지 않고 실내에서 설계하여 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정원이나 공원같은 데에 설치하여 아이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쉬면서 놀 수 있는 공간으로 굉장히 독창적인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이 바닥재는 미끄럽지도 않고 디자인도 뛰어나며 내구성 및 품질에도 확실히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놀이터나 유치원, 건축물에서 바닥재로 쓰인다면 굉장히 유용한 제품일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황토로 시공한 집을 보고 왔습니다. 실내에 가보니 따뜻한 온기로 집안에 가득했으며, 친환경 제품으로서 아이들 아토피 피부에도 개선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황토의 효능은 여러모로 모든 사람들이 좋다고 인식되어 왔습니다. 직접 이렇게 황토집을 보니, 저도 언젠가는 가족과 함께 황토집을 지어 그 안에 살아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답니다.

이번 전시회를 관람하며 느꼈던 점은 세월이 흐르면서 새로운 기술들이 쏙쏙 나오고 있다는 점입니다.

항상 정보에 뒤쳐지지 않게 나 자신도 스스로 많이 노력하고 효율적으로 쓰여질 수 있는 제품은 자주 보고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출처 : 63시티

장현덕 ㅣ 한화63시티 자산관리2팀 연수원사옥
어느덧 추석이 지나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사람과 어울리고 함께 하는 사원이 있기에 행복한 하루가 되는 거 같습니다. 언제나 함께 웃으며, 언제나 함께 땀흘리고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신고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